SOMs의 투잡 가이드

반응형

우리가 외출을 하거나 누군가를 만나러 갈 때 항상 첫인상이 그 사람의 대부분을 평가한다는 소리를 한 번쯤은 들어보셨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내가 만나는 사람의 외모나 두발, 복장 등이 상대방의 첫인상을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인데 필자는 이런 부분에 있어서도 블로그를 통해서 본인만의 쇼핑몰을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필자가 블로그를 통해서 쇼핑몰을 운영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는 이야기를 아마 많은 분들이 보통의 쇼핑몰을 상상하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가 동대문이나 공장 등에서 옷을 사입해서 차익을 붙여서 직접 판매하는 것도 가능하지만 꼭 이런 방법이 아니라도 다양한 옷을 판매하면서 추가적인 수입을 얻을 수가 있습니다.

 

반응형

 

이번 글에서는 필자가 생각하는 온라인 쇼핑몰을 만드는 방법을 소개해드리며 관련 내용을 통해서 누구나 도전할 수 있다는 것을 한 번쯤은 생각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필자가 옷을 잘 입거나 코디에 센스가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직접 도전하고 있지는 못하지만 추후에 시간이 지나서 꼭 한 번쯤은 도전해보고 싶은 분야입니다.

온라인 쇼핑몰 만들기 - 나만의 코디 소개하기 썸네일
온라인 쇼핑몰 만들기 - 나만의 코디 소개하기 썸네일

블로그를 통한 코디 소개

우리가 유튜브나 블로그를 통해서 특정 누군가가 리뷰를 해주는 것을 볼 때 가끔은 '저 제품, 상품은 어디서 구매하는거지?'라고 생각할 때가 있습니다. 리뷰 자체도 너무 좋고 물건도 좋아 보이는데 실제로 구매할 수 있는 링크가 없거나 구매처를 모르는 경우에 난감한 경우가 간혹 있다고 생각합니다. 필자는 독자분들의 이런 니즈를 해결시켜주면서 동시에 수입을 만들 수 있는 주제로 옷에 대한 리뷰, 옷과 신발의 조합, 헤어 스타일 관련 제품 등을 리뷰하고 소개하면서 제휴 마케팅 링크를 사용하시거나 인스타그램에 협찬을 진행하시는 사업자 분들과 제휴를 맺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요즘은 의류 쇼핑몰이 아니더라도 많은 오픈마켓에서 의류, 신발, 헤어 스타일링 제품을 판매하는 경우가 굉장히 많습니다. 필자는 이런 부분을 통해서 충분히 수입구조를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필자는 옷을 구매할 때 보통은 상의, 하의 그리고 신발의 조합을 잘 맞추지 못하여 전신으로 된 이미지를 보고 다 같이 구매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반응형

 

이 때문에 필자와 같이 옷을 구매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계신 분들께 본인만의 코디를 소개해주며 제휴 마케팅 링크를 통해 수입을 만들어보는 것입니다. 여름과 겨울에는 반팔, 니트 등 계절 관련 코디가 있고 데일리룩, 데이트룩 등 여러 가지 컨셉으로 코디를 해서 그 옷을 소개하고 색상이나 이미지, 느낌이 비슷한 옷들을 여러 가지 골라서 추천할 수가 있습니다. 최근에는 색상과 재질이 같은데 라벨만 다른 경우도 많기 때문에 고가의 제품이 아니더라도 느낌이 비슷한 제품이고 가격이 저렴하다면 충분히 독자분들에게 관심을 끌고 그런 것들을 통해서 수입이 창출될 수 있습니다.

 

본인이 자주 입는 코디를 소개할 수도 있고 본인이 잘 입지는 않지만 과거에 입었던 것, 혹은 누군가에게 추천하고 싶은 것들을 주제로 포스팅을 하면서 블로그를 운영하시면 되는데 아마 많은 분들이 상하의 신발 등만으로 어떻게 많은 포스팅이 될 수 있고 판매가 될 수 있느냐고 생각하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한번 생각해보겠습니다. 우리가 쇼핑몰에서 판매되고 있는 옷은 실제로 수 없이 많고 밖을 나가보면 똑같은 옷을 입은 사람을 보기 힘들 정도로 대부분 다른 옷을 입고 계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우리가 포스팅을 위해서 옷을 구매하여 그것을 촬영할 필요는 전혀 없습니다. 정말 이런 주제로 블로그를 운영하고 싶은데 옷이 없다면 매장 피팅룸에서 여러 가지 옷을 입어보고 그 옷과 색상, 패턴, 무늬가 비슷한 의류를 찾아서 소개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사람들은 중요한 자리에 미팅을 하러 갈 때, 애인을 만나서 데이트를 하러 갈 때, 가볍게 친구를 만나러 갈 때, 운동할 때, 계절마다 옷을 다르게 입게 되는데 그런 것까지 멀리 보시면서 꾸준하게 코디에 관련된 포스팅과 제휴 마케팅 링크를 활용하신다면 하루에도 수천 명씩 여러분들의 블로그에서 간접적으로 의류를 판매할 수 있는 것이고 그 구매 가격의 일부가 계속해서 수입으로 만들어질 수 있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