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s의 투잡 가이드

반응형

우리가 일상생활을 하면서 빠뜨릴 수 없는 것 중 하나로 필자는 배달 음식을 예시로 설명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최근에는 1인 가구가 많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며 직장을 다니고 여러 가지 개인적인 일과 바쁜 나날을 보내면서 일상생활을 하다 보면 부득이하게 요리를 할 시간이 없을 때도 있고 지인들, 친구, 직장 동료 분들을 만나서 간단하게 배달 음식을 시켜 드시는 일이 많으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최근 배달 음식을 주문할 수 있는 어플을 살펴보면 배달 팁도 굉장히 높아지고 있으며 심지어 포장을 통해서 결제하는 가격과 배달을 했을 때 가격 자체가 다른 경우도 있습니다.

 

반응형

 

몇몇 브랜드는 필자가 따로 설명드리지 않아도 이미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피자나 치킨 등을 포장하면 3000 ~ 4000원가량 할인을 받을 수 있지만 배달을 시키면 3000 ~ 4000원가량 더 비싸게 결제를 해야 하고 거기에 배달 팁까지 결제를 해야 하기 때문에 사실 배달 음식 자체를 시켜먹는 것 자체가 부담이 될 때가 많습니다. 흔히 우리가 사용하는 말로 배보다 배꼽이 더 크다는 표현이 맞는 것 같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필자가 배달 음식을 할인받을 수 있는 방법 한 가지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이미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 수 있지만 필자의 주변 지인들 중에서 지방에 거주하시는 분들 중 여럿이 아직까지 요기요라는 어플을 잘 사용하고 있지 않으며 심지어 그 주변 분들까지 사용하지 않는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그렇다면 당연히 요기패스에 대해서 잘 모르고 있을 것입니다. 이 때문에 필자는 지인들에게 소개해주었던 요기패스에 대한 내용을 포스팅을 통해서 전달해드리겠습니다.

요기요 어플 사용 꿀팁 - 요기패스 구독 할인 정리 썸네일
요기요 어플 사용 꿀팁 - 요기패스 구독 할인 정리 썸네일

요기요 - 요기패스 구독 혜택 정리

요기요에서는 한 달에 약 9900원을 결제하여 배달 음식을 시켜먹을 수 있는 이벤트가 있습니다. 이벤트가 현재는 상시 진행이지만 언제 가격이 인상될지, 또 언제 이벤트가 종료될지 알 수 없기 때문에 이번 글을 통해서 요기패스에 대해서 처음 접하시는 분들은 빠르게 혜택을 챙겨보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한 달에 약 2번 정도만 배달 음식을 시켜먹는다는 가정을 해도 충분히 할인 혜택을 받아보실 수가 있으며 가끔은 9900원이 아니라 4900원으로도 결제를 진행할 수 있는 이벤트도 있으니 이 부분도 같이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요기요에서 진행하고 있는 요기패스는 매월 1일의 개념이 아니라 본인이 결제한 시점을 기준으로 1개월 동안 혜택을 받아서 사용하실 수 있기 때문에 언제 결제를 하던 부담 없이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또 추가적으로 포인트를 사용하거나 이런저런 쿠폰 등과 요기패스 할인 혜택이 중복으로 결제가 되기 때문에 가끔은 12000원 정도의 음식을 5000원에 결제를 하고 먹을 수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요기요 어플 예시 이미지 1)요기요 어플 예시 이미지 2)
요기요 어플 예시 이미지

위 예시 이미지는 요기요 어플의 메인 페이지와 메인 페이지 상단에 있는 요기패스 구독이라는 메뉴를 눌렀을 때 나타나는 화면입니다. 요기패스를 구독할 경우에는 약 9900원(이벤트 진행 시 4900원)에 결제가 필요하며 이렇게 결제를 한 경우 약 5000원에 해당하는 할인 혜택을 2번 정도 받아보실 수가 있으며 2000원에 해당하는 할인 혜택을 10번까지 받으실 수가 있습니다. 또 추가적으로 포장을 할 경우에는 1000원의 혜택을 무제한으로 받아보실 수가 있습니다.

 

반응형

 

필자는 개인 프리랜서 활동을 하며 1인 가구로 거주를 하고 있기 때문에 보통 한 달에 점심, 저녁 그리고 야간에 군것질을 하거나 술을 마실 경우 배달 음식을 자주 이용하게 되는데 보통은 12번의 혜택 중 10번 정도는 혜택을 누리면서 할인을 받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렇게 많이 시켜먹는지는 몰랐는데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횟수가 차감되는 것을 보고 많이 시켜먹는다는 것을 느낀 경험이 있습니다.

 

아마 직장이 있거나 부모님과 같이 생활을 하지 않는 분들이라면 본인이 생각한 것보다 훨씬 더 많은 횟수의 배달 음식을 시켜 드시는 경우가 많을 것입니다. 이에 필자는 생활비를 줄이는 것 자체가 앱테크, 짠테크의 시작이며 부득이하게 자주 먹을 수밖에 없는 배달 음식을 주문할 때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요기패스를 소개해드리는 것입니다. 이번 글은 누군가에게 요청을 받아서 작성한 포스팅이 아니라 필자가 순수하게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관점과 그동안 경험했던 것들을 통해서 추천드리는 것입니다. 조금은 귀찮을 수 있고 필요 없다고 느끼실 수 있지만 한 달에 몇만 원 정도라도 생활비 절약을 위해서 한번 정도는 고민하시고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