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s의 투잡 가이드

반응형

직장 생활을 하고 계시거나 사업을 하고 계신 분들은 아마 많은 노력과 경험 끝에 그 자리에서 사회생활을 하시고 계실 것입니다. 우리가 고등학교 때부터 대학교, 그리고 대학원까지 많은 공부를 하고 여러 가지 자격증을 준비하면서 취업을 하기 위한 노력을 했고 그 이후에 취업에 성공하여 직장 생활을 영위하고 있을 것입니다. 필자는 이러한 과정들이 누군가에게는 크게 영향이 없을 수도 있지만 또 누군가에게는 직장에 취업하기 위한 노력을 하는 과정에서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이 부분은 필자가 최근 승무원과 마케팅에 관련된 전자책 디자인을 하면서 느꼈던 것인데 승무원을 준비하시는 분들이 보셨을 때 굉장히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느꼈습니다. 승무원을 준비하는 과정이 얼마나 걸렸는지, 또 대략적인 준비 과정은 어떠한지 등 다양한 내용을 다루고 있었습니다. 물론 개인이 집필한 것이 아니라 승무원을 준비하는 과정을 가르치는 학원에서 집필한 전자책이기 때문에 필자가 소개해드리는 것과 거리가 조금 있을 수 있지만 개인도 충분히 이러한 것들을 준비할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이번 글에서 잠시 필자의 견해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우리의 직업을 소개하다 - 직업을 준비하는 과정 썸네일
우리의 직업을 소개하다 - 직업을 준비하는 과정 썸네일

직업을 준비하는 과정을 소개하다.

우리나라에서 직장을 갖는다는 것 하나를 바라보고 많은 학생들이 좋은 수능 성적을 받기 위해 수 없이 노력하고 대학교에 가서도 높은 학점과 여러 가지 스팩을 쌓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게 노력을 해도 특정 직장에 취업을 하거나 본인이 원하는 직업을 갖게 되기까지는 굉장히 여러 고비가 있을 것입니다. 필자의 개인적인 견해로 우리가 그런 학생들과 취업 준비생에게 우리가 취업을 준비했던 과정을 소개하는 전자책을 집필해서 공유하는 서비스를 운영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승무원을 하고 계신 분들, 간호사라는 직업을 갖고 계신 분들, 혹은 삼성전자나 SK하이닉스 등 대기업 취업에 성공하신 분들, 혹은 그 외 전문적인 직업이나 많은 학생들이 선호하는 직업에 종사하고 계신 분들이 직접 본인이 취업할 때까지 어떤 준비를 했고, 준비 기간은 얼마나 걸렸으며 실제 본인이 하고 있는 업무 중 누군가에게 이야기할 수 있는 정도의 수준까지 전자책에 녹여서 전자책을 집필해보는 것입니다.

 

실제로 취업을 준비할 수 있는 학원이나 강의, 또 인터넷에 돌아다니는 여러 가지 정보들을 보고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분들이 많이 계시지만 필자의 개인적인 견해로는 해당 직장, 혹은 업종에 종사하고 계신 분들이 직접 본인의 실제 준비 과정과 주변 지인들의 조언을 같이 정리해서 전자책으로 집필하는 것만큼 효과적인 것은 없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본인의 자기소개서와 이력서, 스팩 등을 준비했던 과정을 개인정보 삭제 후 공개하면서 보여주거나 주변 동료들은 어떻게 취업을 준비했고 학점과 자격증은 어떤 것을 준비했는지 등을 하나씩 설명해주는 것입니다.

 

반응형

 

실제로 이런 전자책들은 취업, 면접, 자소서 등을 검색했을 때 여러 가지 서비스와 전자책으로 판매되고 있으며 심지어는 대면을 통해서 모의 면접, 자소서 첨삭, 스팩 준비 컨설팅 등을 준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서비스도 나타나고 있습니다. 이런 서비스를 운영하시는 분들 중에서는 취업 전문가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계신 분들도 계시지만 실제로 취업에 성공한 지 얼마 안 되신 분들이 본인의 스팩을 가지고 강의나 컨설팅을 하고 계신 분들도 계십니다.

 

필자가 이야기한 것 이외에도 본인의 자소서에 이름을 가린 후 취업 성공이라는 타이틀을 통해 해피캠퍼스와 같은 곳에 본인의 자기소개서를 판매하거나 본인의 이력서나 스팩을 준비하는 과정을 서류로 판매하는 경우도 많이 있지만 그 규모가 아직까지는 크지 않고 이런 서비스와 전자책을 제공하기 위해서는 취업을 준비했던 과정이 생생하게 기억날 때 시작하시는 것이 가장 효율적일 수 있습니다. 따로 공부를 할 필요도 없고 정말 본인이 노력하고 경험하면서 준비했던 과정들을 소개하는 전자책, 본인이 겪었던 여러 가지 상황들을 정리하여 본인만의 취업 노하우, 취업 준비 과정, 직업을 준비하는 과정, 어떤 직업에서 어떤 일을 하고 있는지 다양한 내용을 담아 취업 준비생, 대학생, 대학원생 분들에게 좋은 정보를 공유해줄 수 있는 전자책을 집필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