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s의 투잡 가이드

반응형

우리가 직장을 다니면서 은퇴를 하기까지 계속해서 급여라는 이름으로 수입이 만들어지고 은퇴를 한 이후에는 퇴직금, 또 퇴직금과 그동안 모았던 돈으로 사업을 하여 성공을 하게 된다면 사업으로 인한 수입이 계속해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국가에서 지급하는 국민 연금과 같은 수입도 역시 노후를 계획할 때 많은 도움이 되는 수단입니다. 하지만 필자는 이렇게 모든 분들이 선순환의 구조로 은퇴를 준비할 수 있다면 정말 좋겠다는 생각을 하지만 사실 지금은 20대 후반 ~ 30대 초반부터 가계 대출, 생활비라는 이유로 대출을 받은 후 은퇴를 하기 전까지 그 대출금을 갚아나가는 것이 현실입니다.

 

반응형

 

조금 더 쉽게 이야기하면 우리가 20 ~ 30년, 혹은 그 이상 일을 하고 급여를 모아도 서울에 있는 아파트 한 채를 매매로 구입하지 못하는 비율이 더 많을 것입니다. 필자는 이렇게 한평생을 일해도 힘들게 살아가야 하는 이 사회가 조금 불공평하다고 느끼지만 또 반대로 보면 노력하는 사람들이 성공할 수 있는 구조적인 부분이 형성되어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필자가 자동화 수입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에 대한 견해를 설명드리겠습니다. 필자는 직장에 다니지 않아도 직장인 분들만큼의 수입 수단을 구축해두고 거기에 취미로 주말, 혹은 평일에 잠깐씩만 일을 해도 나쁘지 않은 수입이 계속해서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필자의 개인적인 견해로는 우리가 직장 생활을 하면서 자동화 수입 시스템을 구축해두는 것이 국민 연금, 정부 정책 혹은 불확실한 미래를 대비할 때 가장 현명한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이러한 주제로 한번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자동화 수입 시스템 - 여러분들의 자동화 수입은? 썸네일
자동화 수입 시스템 - 여러분들의 자동화 수입은? 썸네일

여러분들의 자동화 수입은 얼마인가요?

필자가 가장 먼저 드리고 싶은 이야기는 위와 같은 내용입니다. '여러분들의 자동화 수입은 얼마인가요?' 필자가 이야기하는 자동화 수입이라는 것은 우리가 직장에 다니지 않거나 직장을 그만두었을 때도 스스로 만들 수 있는 수입 구조를 이야기합니다. 즉, 무언가를 판매하거나 본인이 공부했던 지식, 서비스를 판매하면서 얻을 수 있는 수입, 블로그나 유튜브와 같은 공간에서 광고로 얻을 수 있는 수입 등을 이야기합니다.

 

또 이 외에 남들이 잘 알지 못하는 분야에서 추가적인 수입을 얻고 계신 분들까지 모두 포함하여 필자는 자동화 수입이라고 부르는 것입니다. 필자는 이런 자동화 시스템이 직장 생활을 하는, 경제 활동을 하는 동안에 구축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대부분의 직장인 분들은 은퇴 후 카페, 음식점 등과 같은 사업을 꿈꾸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사업들이 모두 성공적일 수 있다면 좋겠지만 사실 코로나19와 같은 바이러스가 언제 또 확산될지 알 수 없는 것이며 이러한 불확실한 미래에 100%를 걸어보는 것보다 현재 직장을 다니면서 약간의 시간이 남을 때 자동화 수입 시스템을 구축해보는 것입니다.

 

반응형

 

자동화 수입 시스템을 만들기 위해서는 정말 인내하는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우리가 미래에 대한 걱정이 없는 시점에 많은 시간을 투자해야 합니다. 실제로 10시간을 일하면서 자동화 수입 시스템을 구축하더라도 수입이 만 원도 되지 않을 때가 많습니다. 하지만 이런 수입 구조를 어느 정도 구축해두시면 한 달에 해당 분야에 하루 1시간 정도를 투자하지 않아도 백만 원 이상, 혹은 수백만 원 이상의 수입이 발생하게 되는 것입니다.

 

필자는 이러한 부분이 자동화 수입 시스템의 매력이며 우리가 직장 생활을 하는 동안, 경제 활동을 하는 동안 반드시 한 번쯤은 고려해봐야 하는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자동화 수입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을 알려주는 학교는 없습니다. 본인이 하지 못한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거나 어렵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는 것이 당연하며 실제로 이런 분야에 도전하여 성공하신 분들도 누군가가 알려주지 않고 본인 스스로 그 길을 찾아간 것입니다.

 

반응형

 

1분기에 전자책 1권, 혹은 상반기 하반기로 나눠서 전자책을 1권, 매일 블로그를 쓰는 행위, 유튜브를 촬영하는 행위,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공부하는 행위들이 모두 우리가 자동화 수입 시스템을 만들 수 있는 방법들입니다. 실제로 유튜브에 한 달에 1000만 원을 벌 수 있다는 이야기를 하면서 여러 가지 영상이 올라와 있지만 필자는 이런 부분에 대해서 월 1000만 원이라는 키워드에 집중하는 것이 아니라 다른 분들의 노하우, 경험, 어떤 부업과 투잡이 있는지, 어떤 부분을 통해서 자동화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는지 등을 집중하여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많은 분들이 소개해주시는 수백 가지 ~ 수천 가지 방법에서 본인이 할 수 있는 것이 단 한 가지도 없을까요? 그럼 그들은 어떻게 도전하게 되었을까요? 학교에서 가르쳐주는 대로 정답이 있는 교육을 받았을까요? 필자는 전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본인 스스로 돌파구를 찾아서 미래를 대비하기 위한 노력과 고민을 매일매일 반복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번 글을 통해서 자동화 수입 시스템에 대한 이야기를 한 번 정도 생각해보시면 좋을 것 같다는 마음에 간단하게 글을 적어보겠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