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s의 투잡 가이드

반응형

설 연휴를 맞아서 필자가 직접 디자인한 두 번째 레이아웃을 무료 배포하고자 합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전자책 레이아웃은 세 가지 폰트를 사용해서 제작했으며 각각의 특징과 사용 방법을 소개해드리고 폰트와 자료를 모두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하실 수 있도록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전자책을 쓸 수 있는 주제에 대해 고민해보시고 필자가 드리는 레이아웃을 활용하여 전자책 집필에 도전해보시기 바랍니다.

 

전자책은 특정 분야의 전문가만 집필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누구나 공부, 자료 조사, 노하우, 경험 등을 조합해서 집필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많은 사람들이 전자책 집필을 망설이고 있는 시점에 제작을 시작한다면 먼저 시장에 뛰어들어 부가적인 수입을 얻을 수 있습니다. 필자의 블로그를 통해서 필자가 전자책을 집필하고 판매하는 과정 속에서 느끼는 것들과 전자책을 쓸 수 있는 주제를 공유해드리고 있으니 그 부분까지 같이 참고하셔서 도전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필자 또한 전자책을 처음 집필하고 판매했을 때에는 한 달에 340,000원 정도밖에 수입이 발생하지 않았지만 꾸준하게 전자책을 집필하고 판매하는 과정에서 지금은 한 달에 1,000,000원 이상의 수입이 발생되고 있으며 이러한 것들로 부가적인 수입을 꾸준하게 창출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시간이 조금은 걸릴 수 있지만 꾸준한 부가적인 수입이 만들어질 수 있는 전자책 판매에 도전해보시기 바랍니다.

전자책 내지 이벤트 썸네일
전자책 내지 이벤트 썸네일

전자책 레이아웃에 사용된 폰트 소개

이번에 소개해드릴 전자책 레이아웃에 사용된 폰트의 종류는 세 가지입니다. 아마 디자인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많이 사용해보셨을 수 있는 에스코어 드림 폰트와 카페 24에서 제공하는 카페24 심플해, 카페 24 동동 폰트까지 총 세 가지 폰트를 사용해서 제작했습니다.

 

이 세 가지 폰트는 무료 재배포가 가능한 폰트이기 때문에 필자가 올려드리는 파일을 통해서 다운로드를 받으신 후 폰트를 설치하신 후 전자책 레이아웃을 다운로드 받으셔서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폰트를 다운로드 받은 후 설치를 하지 않은 상태로 레이아웃 파일을 열어보시면 폰트가 적용이 되지 않아서 깨지는 현상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필자가 올려드리는 폰트는 에스코어 드림 폰트, 카페24 심플해 폰트, 카페24 동동 폰트입니다. 세 가지 폰트가 있으신 분들은 다운로드 받지 마시고 없으신 분들만 다운로드를 받으시면 됩니다. 폰트를 다운로드 받으신 후 컴퓨터에 설치하는 방법은 추가적인 포스팅을 통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폰트 다운로드 소개 - 폰트 설치 방법 소개 | SOM`s의 투잡 가이드

 

S-Core_Dream_OTF.zip
3.00MB
Cafe24Simplehae.zip
0.35MB
Cafe24Dongdong.zip
0.71MB

전자책 레이아웃 구성

필자가 이번 글에서 소개해드리는 전자책 레이아웃은 조금 부드러운 느낌을 줄 수 있다고 생각하며 심플한 구성으로 제작하였습니다. 물론 이는 필자의 개인적인 견해이기 때문에 여러분들의 입맛에 맞게 자유롭게 수정하고 완성도 있는 레이아웃을 제작하여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전자책 표지와 주제 소개

전자책 표지전자책 주제 1)전자책 주제 2)
전자책 표지와 주제 페이지

위 예시 이미지는 전자책 표지와 주제를 소개하는 페이지입니다. 레이아웃 전체를 보았을 때 본문 글씨 색상을 제외하고는 세 가지 색상을 사용했습니다. 세 가지 색상이지만 두 가지 상반된 느낌의 색상으로 보이며 조금 부드러운 느낌을 줄 수 있는 색상을 골라보았습니다. 표지 글자에는 그림자를 주며 글자마다 하나씩 색상을 다르게 하여 강조를 했고 주제는 세로로 배열함으로써 깔끔하게 정리된 느낌을 주었습니다. 폰트 자체도 통일하여 난잡하지 않고 정리된 느낌을 주었는데 목차가 늘어난다면 이 해당 페이지를 복사하셔서 여러 가지 주제를 추가하여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전자책 목차와 머릿말 소개

전자책 목차전자책 머릿말
전자책 목차와 전자책 머릿말

위 예시 이미지는 전자책의 목차와 전자책 머릿말에 들어가는 레이아웃입니다. 목차는 총 6가지로 나누어서 정리하였으며 위아래 색상을 다르게 해서 특별히 칸을 나누거나 선을 긋지 않아도 잘 구별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목차가 6가지가 되지 않는다면 2개 단위로 삭제를 하시거나 한 가지를 삭제하신 후 위아래로 있는 박스의 위치를 조정해서 사용해보시면 쉽게 수정이 가능합니다.

 

반응형

 

머릿말은 추가적인 디자인 없이 배경 색상만 바꿔서 제작을 했으며 가운데 부드러운 느낌을 줄 수 있는 폰트를 사용하여 간결한 느낌을 전달할 수 있도록 제작하였습니다. 특별히 손댄 것이 없지만 또 특별하게 꾸미고 싶은 부분도 없다고 판단되어 위 이미지 그대로 마무리하였습니다.

 

전자책 내지 디자인 소개

전자책 내지 1)전자책 내지 2)전자책 내지 3)
전자책 내지 4)전자책 내지 5)
전자책 내지 디자인

전자책 내지 디자인의 경우에는 홀수 주제의 경우에는 갈색의 느낌을 주고 짝수 주제의 경우에는 녹색의 느낌을 주었습니다. 반복적인 패턴을 여러 가지로 사용하였으며 기본적인 내지 디자인은 첫 번째에 보이는 이미지입니다. 이미지를 넣거나 강조하고 싶은 문구를 넣을 수도 있기 때문에 이미지나 텍스트를 강조할 수 있는 레이아웃을 추가했으며 그 외 나머지 레이아웃은 첫 번째 이미지에서 보여지는 레이아웃을 여러 장 넣었습니다. 필요한 레이아웃을 여러 장 복사, 복제하셔서 사용하시면 효율적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슬라이드 복제에 대해서는 조금 더 빠른 단축키를 사용하실 수 있도록 관련 포스팅을 소개해드립니다.

 

PPT 슬라이드 부분 선택 - 영역 선택 - 복제 방법 | SOM`s의 투잡 가이드

 

전자책 마무리 소개

글 마무리 1)글 마무리 2)
글 - 전자책 마무리

위 예시 이미지는 전자책을 마무리하는 페이지입니다. 전자책을 마무리하는 것 또한 머릿말과 같이 심플하게 디자인을 하였으며 가장 마지막 페이지에는 카페24 동동 폰트를 사용해서 심플하게 마무리를 하였고 문의를 할 수 있는 여러 가지 플랫폼에 연결될 수 있도록 작성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었습니다.

 

지금까지 소개해드린 전자책 레이아웃은 필자가 직접 제작하였으며 저작권은 필자에게 있습니다. 다만 모든 상업적인 용도로 사용하실 수 있으며 재배포가 가능합니다. 위 레이아웃을 사용하시거나 재배포를 하실 경우에는 출처와 블로그 명을 표기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전자책 표지 - 레이아웃 무료 배포 - 이벤트 01 | SOM`s의 투잡 가이드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