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s의 투잡 가이드

반응형

필자는 주변 지인들과 프리랜서 일을 하면서 어떤 일을 하는지에 대해서 많은 대화를 나누곤 합니다. 그중에서 항상 빠지지 않는 이야기가 전자책인데 전자책이라는 주제로 다른 사람들과 대화를 나누다 보면 실제로 생각하지도 못했던 주제에 대해 알아가게 되는 경험을 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필자가 이전 글에서 소개해드린 메이크업과 관련된 전자책을 포함하여 이번 글에서 소개해드리는 주제까지 모두 생각하지도 못했던 전자책 주제였습니다.

 

반응형

 

실제로 재능마켓 플랫폼을 통해서 이미 거래가 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필자가 관심이 있는 분야가 아니며 구매해본 적이 없다는 이유로 거의 배제시켜두고 나머지 주제에 대해 생각하고 있던 것이었습니다. 이번 글에서 필자가 소개해드리는 전자책 주제는 연애와 관련된 주제입니다. 성인 남녀는 대부분 성인이 되면 연애를 하고 결혼까지 생각하는 등 다양한 사람과 인연이 되어서 만나곤 합니다. 필자는 이런 주제도 충분히 전자책에 대한 주제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하여 이번 글을 통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전자책 주제 소개 - 연애 경험 - 힘들었던 시절 썸네일
전자책 주제 소개 - 연애 경험 - 힘들었던 시절 썸네일

본인의 연애 경험담을 바탕으로 제공하는 서비스

필자가 지인과 장난이 섞인 대화를 나누면서 우연히 생각이 들었던 전자책 주제 중 하나는 바로 연애 경험이었습니다. 연애를 많이 해본 사람, 혹은 연애부터 결혼까지 이어지는 경험을 했던 사람들은 대부분 연애를 하면서 느꼈던 점이 분명히 있었을 것이며 연애를 하면서 힘들었던 시절이 분명히 있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물론 예외적인 경우도 있을 수 있지만 필자는 주변 지인들의 경험담을 바탕으로 글을 작성하는 것이기 때문에 그런 부분은 참고해서 읽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실제로 재능마켓 플랫폼에 연애, 결혼 등 관련된 키워드를 검색해보시면 연애 상담을 직접 제공하는 서비스를 판매하거나 실제 만나서 대면 상담으로 연애 상담과 경험을 설명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하시는 분들을 적지 않게 보실 수 있습니다. 또 이분들이 제공하는 서비스가 단순 10,000원 ~ 20,000원에서 그치지 않고 100,000원에 육박할 정도의 금액임에도 불구하고 실제로 판매량도 많고 좋은 후기가 많은 것도 찾아볼 수가 있습니다.

 

필자는 이런 것들을 보고 연애와 관련된 본인의 경험담을 바탕으로 전자책을 쓸 수 있고 또 이런 전자책을 시작으로 경험담을 바탕으로 다른 사람들의 고민과 걱정거리를 상담해주는 서비스로 이어질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전자책만 구매하시는 분들도 계실 수 있고 전자책을 보고 저자의 마인드를 생각해보고 상담을 신청하시는 분들이 서비스를 구매하여 상담 요청을 하실 수도 있습니다.

 

반응형

 

만약 필자가 검색을 했을 때 전혀 판매량이 없거나 서비스를 제공하시는 분들이 소수라면 이런 콘텐츠에 대해서 이야기를 할 수가 없겠지만 이미 많은 분들이 도전하고 있으며 아직까지는 블루오션이라는 판단이 들었기 때문에 이렇게 글로써 주제를 소개해드릴 수 있는 것입니다. 만약 전자책에 대한 주제를 생각하지 못하셨거나 본인이 연애에 대한 경험이 많거나 결혼을 하신 분들이라면 그 과정에서 본인이 느꼈던 것들, 힘든 시절, 느낀 점 등을 글로 작성하여 전자책을 집필해보시는 것도 매우 좋은 경험이 될 것 같습니다.

 

누군가에게 내 경험을 들려줄 수 있는 것은 지인들에게 이미 많이 해보셨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지인들에게 본인의 경험담을 전달하는 것을 텍스트, 이미지, 사진 등으로 설명한다고 생각하시면 전자책 집필이 조금 더 친근하게 다가올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주제가 있다는 것을 먼저 재능마켓 플랫폼, 여러 가지 홈페이지와 웹사이트에 연애, 결혼, 이별 등과 같은 키워드로 검색을 해보신 후 다양한 콘텐츠를 구경해보시고 또 저렴한 콘텐츠를 한두 가지 정도 구매해서 보시게 되면 '이런 식으로 작성하는구나.'라는 간접적인 경험을 하실 수 있습니다. 실제로 판매되고 있는 전자책의 분량을 보면 30 ~ 50Page 정도 되는 것들도 쉽게 찾아보실 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적은 분량의 전자책도 실제로 판매되고 있기 때문에 필자는 연애에 대한 경험이 많거나 결혼을 하신 분들도 충분히 이런 경험담을 풀어내면서 전자책을 집필할 수 있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다른 주제도 많이 있고 또 필자도 다른 여러 가지 주제를 고민하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 지속적인 콘텐츠를 소개해드리도록 하며 글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