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s의 투잡 가이드

반응형

필자는 여러 가지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는데 그중에서 가장 많은 방문자가 유입되는 블로그로 티스토리 블로그가 있습니다,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 이후에는 외부에서 할 수 있는 부업보다는 실내에서 컴퓨터로 할 수 있는 부업이 굉장히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데 그중에서 많은 분들이 도전하시는 부업으로는 블로그 운영이 있습니다. 블로그 운영은 100명이 시작하면 1년 뒤에는 필자는 약 1% ~ 5% 정도만이 블로그 운영을 지속적으로 유지하기 때문에 오랜 기간 동안 글을 작성하면서 살아남는다면 결국에는 꾸준하게 수입이 발생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개개인마다 어떤 주제를 다루는지, 글을 어떻게 작성하는지에 따라서 그 수입이 발생하는 기간, 또 수입이 얼마나 발생하는지는 달라질 수 있지만 분명한 것은 오랜 기간 동안 유지한다는 점에서 분명히 매력적인 부업인 것은 맞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필자가 전자책을 집필할 수 있는 주제 중에서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시는 분들에게 판매할 수 있는 전자책에 대한 주제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반응형

 

네이버 블로그, 워드프레스, 티스토리 블로그 등 다양한 블로그가 있지만 그중에서 많은 분들이 쉽게 도전하시는 블로그는 티스토리일 것입니다. 아무래도 구글 에드센스 수입을 목적으로 글을 작성하기 시작하시는 분들이 많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이번 글에서 소개해드리는 주제에 대해서 고민해보시다가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전자책 집필에 대해서 한 번쯤 고민해보시기 바랍니다.

전자책 주제 - 티스토리 운영 노하우 - 꾸미는 방법 - 썸네일
전자책 주제 - 티스토리 운영 노하우 - 꾸미는 방법 - 썸네일

티스토리 입문자를 위한 책

여러분들은 티스토리 블로그를 포함하여 네이버 블로그, 워드프레스 등과 같은 블로그를 시작할 때 어떤 점이 가장 어려우셨나요? 필자는 개인적으로 다른 블로그와는 비교되는 전체적인 분위기와 레이아웃 설정이 굉장히 어려웠습니다. 지금은 특정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이 제작하신 블로그 스킨을 사용하거나 유료 스킨을 제작하여 판매하시는 분들의 스킨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지만 돈을 투자하지 않고 블로그 운영을 하려고 하시는 분들에게는 이러한 부분이 굉장히 어려운 숙제라고 생각합니다.

 

이 때문에 필자는 티스토리 블로그를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에게 전달할 수 있는 주제로 전자책을 집필한다면 내용도 쉽게 구성하여 알차게 전자책을 만들어볼 수 있고 누구나 조금만 내용을 조사하고 정리하거나, 본인의 과거 경험을 바탕으로 전자책을 작성할 수 있다는 점에서 굉장히 매력적인 주제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티스토리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인터넷, 유튜브에 많은 정보를 검색하고 계시지만 그런 정보들을 하나하나 찾고 공부하며 다른 여러 명의 크리에이터가 말하는 것들을 비교하는 데에는 굉장히 많은 시간이 들어가게 됩니다. 아마 이런 부분에 대해서 고민해보시거나 공부해보신 분들은 쉽게 이해하실 수 있는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2차 도메인을 설정하는 것에만 짧게는 5시간, 길게는 10시간 정도가 걸리는 경우도 있고 스킨을 적용하거나 유료 스킨을 판매하는 곳을 찾는 것, 플러그인에 대한 설명 등 여러 가지 기능을 익히는 데는 굉장히 오랜 시간이 소요됩니다. 하지만 이런 부분은 이미 한 번 이상 공부를 해보신 분들이나 티스토리 블로그를 오랜 시간 동안 운영해보신 분들께는 그렇게 어려운 내용이 아니기 때문에 충분히 단기간에 전자책을 만들 수 있는 주제가 될 수 있습니다.

 

필자는 이 때문에 티스토리 블로그에 입문하고자 하시는 분들, 혹은 입문한 지 얼마 안 되신 분들에게 블로그를 꾸밀 수 있는 본인만의 노하우를 전자책으로 집필하여 판매한다면 굉장히 좋은 콘텐츠가 생산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시중에 이미 많은 정보들이 공유되고 있지만 그런 정보들을 한 번에 볼 수 있다면 5시간 ~ 10시간, 혹은 수십 시간을 정보 검색에 투자하지 않고 과감하게 구매하시는 분들이 분명 계실 것입니다.

 

티스토리 자체만으로도 제작할 수 있는 전자책이 여러 권이 있기 때문에 이번 글에서 소개해드린 것과 같이 입문자에게 소개할 수 있는 전자책을 시작으로 여러 가지 콘텐츠를 고민해보고 그동안 경험했던 것들을 바탕으로 전자책 제작에 도전해보시기 바랍니다. 한 권의 전자책을 제작해서 한 번이라도 판매가 이루어진다면 다른 주제를 고민하시는 것, 또 다른 주제로 전자책을 집필하시는 것도 수월해지실 것입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