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s의 투잡 가이드

반응형

주식투자를 할 때에는 모든 투자자들이 동일한 데이터, 동일한 뉴스, 동일한 공시, 동일한 차트를 보고 매매를 해야 합니다. 특정 누군가는 회사 내의 내부자들만 알 수 있는 정보를 받아서 매매를 할 수도 있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동일한 데이터를 보고 매수와 매도에 대한 판단을 해야 합니다. 하지만 실제로 뉴스에서도 쉽게 접할 수 있는 내용으로 개인 투자자분들의 대부분은 손실을 기록하고 있으며 손실을 기록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추가적인 수입을 얻기 위해, 혹은 원금회복만을 위해, 은행 이자가 너무 낮아서 막연히 주식투자를 시작하고 계십니다.

 

반응형

 

필자는 이런 개인 투자자분들이 스스로 공부할 수 있는 무언가를 전달할 수 있는 자료를 통해 전자책으로 집필해본다면 충분히 전자책 시장에서 경쟁력 있게 살아남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주식투자에 관련된 전자책을 집필하기 위해서는 어느 정도 경력도 필요하고 본인만의 노하우가 분명히 있어야 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주식투자에 대한 개인적인 노하우와 경험이 있으신 분들이 집필해볼 수 있는 전자책 주제에 대해서 한번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주식투자 전자공시에 관련된 분석 가이드북 전자책 썸네일
주식투자 전자공시에 관련된 분석 가이드북 전자책 썸네일

공시의 종류는 너무나도 많다

주식시장에서 종목들이 움직이는 이유를 크게 두 가지로 정리해보면 뉴스와 공시가 있습니다. 긍정적인 호재 뉴스나 공시가 발생하면 그런 이유로 주가가 큰 상승을 하는 모습이 나타나기도 하며 반대로 기업에 대한 부정적인 뉴스나 공시가 발행되면 단 시간에 주가가 큰 폭으로 하락하는 모습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런 뉴스나 공시의 종류들이 너무나 많기 때문에 주식투자를 공부하시는 분들이 이런 부분을 처음부터 스스로 공부하는 것은 현실적으로 조금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실제로 많은 유튜브에서 뉴스와 공시에 대한 해석을 해주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지만 본인 스스로 분석을 할 수 있는 가이드북을 제시하는 콘텐츠는 찾아보기가 어렵습니다. 필자가 블로그, 유튜브를 보면 대부분의 콘텐츠는 스스로 분석할 수 있는 방법이나 노하우를 알려주기보다는 종목의 방향성을 알려준다고 하며 카카오톡방으로 유입하려고 하는 콘텐츠이거나 사전적인 정의만을 소개하면서 읽어주는 콘텐츠가 대부분이었습니다.

 

이에 필자는 전자공시 시스템(다트)에서 매일 올라오는 여러 가지 공시 중에서 주가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부분에 대해서 한번 공부를 한 뒤 그런 것들을 분석하고 해석하며 주가의 방향성을 예측할 수 있는 본인의 노하우를 개인 투자자들이 공부할 수 있는 전자책으로 집필해보면 굉장히 시장에서 판매량이 높을 수도 있겠다는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실제로 아직도 많은 분들이 거래정지, 상장폐지와 같은 악재에 노출되어 큰돈을 잃기도 하시며 자주 발생하는 공시조차 해석하기 어려워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 때문에 필자는 주식시장에서 자주 발생하면서 주가에 변동성을 줄 수 있는 유상증자, 무상증자, 단일판매 공급계약, 주식연계채권(전환사채, 교환사채, 신주인수권부사채), 자사주 매입, 처분, 소각 등과 같은 공시를 해석하는 본인의 관점과 노하우, 또 어떤 방법으로 매매를 하면 되는지에 대한 내용을 여러 가지 사례와 함께 정리해보면 굉장히 훌륭한 자료가 나올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실제로 주식시장에서 발행되는 전자공시는 하루에도 수천 가지 이상이며 그중에서 주가에 영향을 주는 것들만 골라서 예시를 설명한다고 가정해보겠습니다. 하루도 아니고 한 달에 10 가지의 공시를 분석, 해석하고 그로 인해 주가가 어떤 방향으로 움직였는지 분석해주는 전자책을 집필하면 1년에 대략 120 가지의 공시를 분석, 해석할 수 있고 차트의 예시 이미지와 공시의 예시 이미지까지 넣었을 때 1000페이지 이상의 전자책이 완성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주식투자에 대한 노하우를 판매하고 계시는 분들의 전자책의 분량을 보면 대부분 30 페이지 ~ 300페이지인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정말 많은 사례를 공유하면서 100 가지 사례를 담은 전자책이라는 주제로 500 페이지 ~ 700 페이지가 되는 전자책을 지금 판매되고 있는 전자책들과 비슷하거나 동일한 가격에 판매한다면 충분히 시장에서 경쟁력 있게 판매를 시작해볼 수 있을 것입니다.

 

물론 이런 전자책을 집필하시기 위해서는 본인만의 노하우가 있어야 하며 주식투자에 대한 어느 정도 경험이 뒷받침되어야 합니다. 필자는 어차피 주식투자에 대해서 오랜 기간 동안 매매를 하고 공부를 하실 계획이라면 이런 방향으로도 도전을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