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s의 투잡 가이드

반응형

티몬에서 제공하는 티몬 티움체는 티몬체의 영문 버전으로 이해하시면 쉽게 이해하실 수 있습니다. 티몬체는 한글과 숫자, 특수 문자를 기준으로 폰트가 적용되었다면 티몬 티움체 폰트는 영문을 기준으로 제작되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티몬체와 동일하게 부드럽게 강조를 할 수 있는 폰트이지만 영문 폰트라는 점에서 조금 다른 느낌을 줄 수가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티몬 티움체를 활용한 간단한 텍스트 예시와 티몬 티움체를 사용하실 때 주의하셔야 하는 라이선스를 요약 정리를 해드리겠습니다.

 

영문 폰트이기 때문에 자주 사용하시지는 않을 수 있지만 필자가 간단하게 사용해본 결과 티몬 티움체를 적용한 영문과 기본적인 한글 폰트인 맑은 고딕과 함께 사용해도 잘 어울리는 느낌을 줄 수 있다는 점에서 영문 폰트 중에서도 디자인을 할 때 자주 사용될 만한 폰트라고 생각합니다. 티몬체 폰트에 대한 포스팅을 하면서 우연히 티몬 티움체를 발견한 것이기 때문에 과거 디자인을 해본 것은 없어서 텍스트를 기준으로 제작한 예시 이미지를 보여드리겠습니다.

티몬 티움체 폰트 썸네일
티몬 티움체 폰트 썸네일

티몬 티움(Tium)체 폰트 특징 및 다운로드 방법

티몬 티움체는 티몬의 브랜드를 표현할 수 있는 영문 전용 폰트입니다. 기존 티움체가 한글 전용 폰트였다면 그것을 영문 버전으로 바꾼 폰트라고 생각해주시면 됩니다. 티몬 티움체는 한쪽의 모서리 부분을 둥근 세리프로 강조 처리하여 친근감이 느껴질 수 있도록 제작되었습니다. 티몬체와 동일하게 서체의 획이 굵고 안정감을 주기 때문에 본문에 사용하시기보다는 목차나 제목을 적을 때 많이 사용될 수 있습니다.

 

반응형

 

티몬 티움체는 소문자, 대문자 영문 폰트와 숫자, 특수 문자를 기준으로 사용될 수 있으며 폰트의 크기는 기존 티몬체보다 조금 작은 편입니다. 티몬체와 티몬 티움체를 동일한 폰트 크기로 놓고 비교를 해봐도 티몬체가 훨씬 크다는 것을 한눈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티몬은 티몬 티움체를 TMON이라는 로고를 사용할 때 많이 활용하고 있는데 그 예시 이미지는 검색으로도 충분히 쉽게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티몬 티움체를 다운로드하는 방법은 기존에 소개해드렸던 티몬체를 다운로드하시는 홈페이지 우측에서 바로 쉽게 다운로드를 받을 수도 있고 필자가 올려드리는 폰트 파일을 통해서 다운로드를 받으실 수도 있습니다. 티몬체와 동일하게 티몬 티움체 또한 자유로운 재배포가 가능하기 때문에 폰트 파일을 올려드릴테니 다운로드를 받아서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티몬 홈페이지 아이디가 있으신 분들은 홈페이지에서도 다운로드를 받으실 수 있지만 아이디가 없으니거나 아이디, 비밀번호를 찾아야 하는 분들은 파일을 통해서 바로 다운로드를 받아서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티몬체와 관련된 포스팅을 통해서 티몬체를 다운로드 받으시거나 특징을 간단하게 알아보실 수 있으니 관련 포스팅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리는 티몬 티움체 예시와는 다르게 포스터를 예시 이미지로 보여드렸기 때문에 활용 방법을 쉽게 파악하실 수 있습니다.

 

티몬체 소개 포스팅

 

 

TMONTium.ttf
0.02MB

 

반응형

티몬 티움체 활용 예시

티몬 티움체의 경우에는 필자가 잘 활용하지도 않고 예시 이미지로 보여드릴 수 있을 만큼 제작된 이미지가 없기 때문에 간단하게 텍스트만으로 활용 예시를 보여드리고자 합니다. 티몬 티움체는 앞에서 말씀드린 것과 같이 단순 맑은 고딕 한글 폰트와도 잘 어울리기 때문에 그 부분을 참고해서 활용을 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티몬 티움체 사용 예시
티몬 티움체 사용 예시

위 예시 이미지는 티몬 티움체(영문)와 맑은 고딕체(한글)를 동시에 적어둔 텍스트 예시 이미지입니다. 티몬 티움체가 부드러운 강조의 느낌을 주기 때문에 한글 폰트가 독특하지 않아도 전체적으로 안정감이 있는 느낌을 주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한글과 영문을 같이 사용할 경우 잘 어울리는 모습을 줄 수 있습니다. 영문 제목을 사용하시거나 한글과 영문을 같이 사용할 때 티몬 티움체를 활용하시면 좋은 결과물이 나올 것 같습니다. 간단한 예시 이미지이지만 참고하셔서 디자인에 티몬 티움체를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티몬 티움체의 라이선스 요약

티몬 티움체의 지적 재산권은 티몬에 있으며 티몬 티움체는 개인과 기업을 포함한 모든 사용자에게 무료로 제공되며 자유롭게 수정하고 재배포를 할 수 있습니다. 다른 폰트 라이선스와 동일하게 무료로 배포되는 해당 폰트를 유로로 판매하는 것은 금지됩니다.

 

티몬 티움체는 인쇄물, 출판물, 영상과 웹, 모바일 등에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으나 폰트를 고쳐서 사용하거나 다른 포맷으로 변형하는 것은 금지됩니다. 프로그램이나 장비, 기기, 서버, 게임 등과 같은 요소에 폰트를 임베딩 할 경우에 별도의 허락이 필요하지는 않지만 티몬 티움체가 임베딩 된 제작물 이미지는 언제든 티몬의 프로모션을 위해 활용될 수 있습니다.

 

티몬 티움체에 대한 내용을 잘 참고하셔서 활용해보시기 바라며 글을 마치면서 폰트에 대한 포스팅 몇 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티몬체 폰트 - 무료 폰트 - 제목 사용 추천 폰트 | SOM`s의 투잡 가이드

폰트 다운로드 소개 - 폰트 설치 방법 소개 | SOM`s의 투잡 가이드

폰트 확장자 - OTF , TTF 차이점 바로 알기 | SOM`s의 투잡 가이드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