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s의 투잡 가이드

반응형

필자가 이전에 유튜브를 운영하는 노하우에서 성우 목소리를 활용할 수 있는 플랫폼을 사용해보신 분들이 계신다면 그 부분에 대해서 전자책으로 유튜브 채널 개설을 고민하시는 분들, 채널을 운영하기 위해서 정보를 수집하시는 분들에게 판매하는 것이 가능하다는 견해를 말씀드렸습니다. 필자가 최근 여러 가지 유튜브 채널을 돌아보면서 특정 몇 가지 채널에서 영상을 소개하는 방법이 특이하여 한 가지 플랫폼을 찾아내었는데 인터넷 상에서 이 프로그램 사용 방법을 배울 수 있는 콘텐츠가 많지도 않고 실제로 그 비용 자체가 저렴하지 않기 때문에 한 가지를 더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반응형

 

이번에 소개해드릴 플랫폼 전자책은 비디오 스크라이브라는 프로그램입니다. 비디오 스크라이브를 활용해보신 분들이나 실제로 활용하여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계신 분들은 충분히 경쟁력이 있고 시장 진출에 도전해보실 수 있다고 판단되니 이번 글을 통해서 그 부분에 대해 한번 고민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유튜브 운영 노하우 - 비디오 스크라이브 활용 방법 썸네일
유튜브 운영 노하우 - 비디오 스크라이브 활용 방법 썸네일

비디오 스크라이브란?

필자는 개인적으로 비디오 스크라이브는 영상을 제작할 때 많이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합니다. 필자가 유튜브 채널에서 비디오 스크라이브를 본 채널에서는 책에 대해서 소개해주는 유튜버, 동기 부여 영상을 제작하시는 유튜버 분들이 해당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계셨습니다. 비디오 스크라이브에 대한 가벼운 설명을 해드릴 테니 유튜브를 준비하시는 분들 중 얼굴과 목소리 노출을 꺼려하시는 분들은 인터넷 검색을 통해서 가볍게 찾아보시어 공부를 하신 후 활용하시는 것에 대해 고민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비디오 스크라이브는 사진이나 이미지를 설정해두면 사람이 연필을 가지고 직접 그리는 모션으로 영상이 표현되는 것입니다. 필자가 알기로는 사진만 넣어두면 그 사진을 직접 그리는 모션으로 보여주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이 영상을 볼 때 일반적인 화면을 보여주거나 직접 사람이 나와서 설명을 하는 것보다 더 집중되는 효과가 있다고 알고 있습니다. 물론 개인적인 견해가 들어간 부분이기 때문에 이 부분은 여러분들이 직접 비디오 스크라이브 영상을 보시면서 얼마나 집중이 잘 되는지 판단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유튜브에서 영상을 많이 보는 것도 중요하지만 한 가지 영상을 이탈하지 않고 보게 만들면서 해당 채널에 계속해서 방문하게 만드는 것도 중요한 포인트이기 때문에 얼굴이나 목소리를 노출하지 않고 유튜브를 운영하실 분들은 위와 같은 내용들이 채널 성장에 굉장히 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영화나 드라마 리뷰를 하시는 분들의 경우 배우의 프로필 사진이나 특정 장면을 보여주면서 설명하시는 경우가 많은데 그때도 이미지를 보여주는 것이 아니라 이미지를 손에 연필을 쥐고 그리는 모션이 나타난다면 필자는 더 집중하여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비디오 스크라이브를 주제로 집필하는 전자책

필자는 비디오 스크라이브를 활용할 줄 아시는 분들에게는 비디오 스크라이브를 사용하는 방법을 가르쳐주는 교육 콘텐츠를 제작할 때 굉장히 효과적인 수입 구조를 만들어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시중에 비디오 스크라이브를 가르쳐주는 종이책, 전자책, 온라인 영상 강의들이 있지만 퀄리티가 좋다면 그 가격이 너무 비싼 경우가 많고 간단하게 구매해서 볼 수 있는 콘텐츠들은 노하우보다는 단순 사용 방법을 가르쳐주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필자가 비디오 스크라이브를 본 후, 또 해당 프로그램으로 제작된 영상을 다루는 유튜브 채널을 보았을 때 딱 들었던 생각은 '이 프로그램으로 채널을 운영해보고 싶다.'라는 것이었습니다. 물론 채널을 운영하는 주제나 영상에 담기는 내용도 중요하지만 영상을 구현하는 방법 자체도 조회수가 구독자가 증감하는 데 있어서 굉장히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만약 비디오 스크라이브를 공부해보셨거나 실제로 사용 중이신 분들은 그 경험을 바탕으로 전자책과 강의를 제작하여 판매해보시는 것도 굉장히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아직까지 시장에 많은 콘텐츠가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충분히 신규 진입을 하셔도 비디오 스크라이브에 대한 홍보를 하고 그것을 콘텐츠로 연결시키는 전략만 세우면 굉장히 효과적인 마케팅이 이루어질 수 있다고 판단되니 한 번쯤 고민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