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s의 투잡 가이드

반응형

은행과 관련된 어플에서 진행하는 퀴즈들은 모두 현금화를 할 수 있는 앱테크인 경우가 많습니다. 단순히 주관식 퀴즈를 풀거나 객관식, OX퀴즈를 풀면서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고 그 적립했던 포인트를 차곡차곡 쌓아서 현금으로 출금할 수 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신한은행에서는 크게 두 가지의 어플을 통해서 앱테크를 진행할 수 있는데 이번 글에서는 신한은행에서 운용하는 어플 중에 '신한 쏠'이라는 어플을 사용해서 앱테크에 참여하고 현금화를 할 수 있는 방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매일 퀴즈를 풀면서 포인트를 적립한 후 현금으로 출금해보시기 바랍니다. 많은 포인트를 지급받을 수 있는 기회가 있지만 대부분은 소액 포인트가 지급되기 때문에 그 부분을 참고해주시면 좋겠고 현금화가 바로 가능하다는 장점이 앱테크를 하는 이유가 될 것입니다.

신한 쏠 앱테크 썸네일

신한 쏠 앱테크 - 퀴즈 풀기 - 야구

신한 쏠 앱테크는 간단하게 퀴즈를 풀고 포인트를 적립하는 방법과 이벤트를 체크해서 참여하는 방법으로 참여할 수 있습니다. 필자는 대게 야구와 관련된 퀴즈를 풀고 포인트를 적립하는 것만 참여하고 있습니다. 신한은행을 자주 사용하시거나 시간적으로 여유가 있으신 분들은 이벤트까지 같이 체크하시면서 앱테크를 진행하시면 되며 이번 글에서는 퀴즈 풀기, 이벤트 체크, 모았던 포인트를 현금화하는 방법까지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반응형

 

먼저 신한 쏠에서 진행하는 퀴즈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신한 쏠에서는 야구에 관련된 퀴즈를 풀었을 때 일정 포인트를 지급하고 있는데 대부분은 3P ~ 10P를 지급받을 수가 있습니다. 가끔 기념일이 다가오면 야구와 관련되지 않은 것들로 퀴즈가 나올 때도 있으며 선수에게 하고 싶은 말을 적어야 하는 때도 있습니다. 조금 더 쉽게 이해하실 수 있도록 야구 퀴즈를 풀 수 있도록 들어가는 방법을 예시 이미지를 통해서 보여드리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신한 쏠 야구 퀴즈 풀기 메뉴 예시 이미지

먼저 신한 쏠 어플을 실행하신 후 오른쪽 하단에 있는 전체 메뉴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다음 메뉴 하단에 있는 서비스 플랫폼이라는 탭을 선택하시면 되는데 이때 다른 메뉴가 눌러지지 않게 주의하셔서 진행해주시고 그다음으로는 야구 메뉴를 눌러줍니다. 야구 메뉴까지 눌러주셨으면 예시 이미지 맨 마지막에 있는 이미지가 나오게 되는데 여기서 '야구 상식 쏠 퀴즈'라는 탭을 눌러주시면 야구 퀴즈를 풀 수 있는 화면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야구 퀴즈를 풀면 최대 1000P까지 지급이 된다고 하지만 대부분은 소액 포인트를 받게 됩니다. 야구 상식 퀴즈라고 해서 야구에 대해 잘 모르시는 분들이 풀 수 없는 것은 아닙니다. 신한 쏠 앱테크는 이미 많은 분들이 하고 있기 때문에 밤 12시에서 조금만 시간이 지나도 네이버, 티스토리 블로그 등에 퀴즈 정답이 많이 올라오기 때문에 검색을 통해서 쉽게 찾으실 수가 있습니다. 퀴즈에 대한 정답을 맞히는 것에 대해서는 크게 부담을 가지실 필요가 없습니다.

 

신한 쏠 야구 퀴즈 예시 이미지

위 예시 이미지를 보시면 퀴즈를 풀고 3P를 적립받은 것을 확인하실 수 있으며 이렇게 포인트를 조금씩 모아서 몇 개월에 한 번 혹은 1년에 한 번씩 출금을 해주시면 됩니다. 단기간에 없어지는 다른 앱테크 어플과는 달리 은행에서 운영하는 어플이기 때문에 사라지지 않을 것이라는 확신을 가지고 장기간에 걸쳐 용돈을 출금하듯이 한 번씩 이체해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신한 쏠 앱테크 - 포인트 출금

신한 쏠 앱테크 - 포인트 출금 예시 이미지

신한 쏠 앱테크로 모은 포인트를 출금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메인 페이지에서 보았던 메뉴 화면을 열어주신 다음 '머니/포인트 조회'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그럼 지금까지 모았던 포인트를 한눈에 확인하실 수 있고 여기서 '다른 포인트로 전환하기' 버튼을 눌러주시면 다른 포인트로 전환할 수 있는 목록이 나오게 됩니다. 현금처럼 바로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는 네이버 페이 포인트이며 그 외 CGV VIP이신 분들은 CJ ONE 포인트로 전환하여 반값 할인을 받아서 사용하실 수 있고 이외 사용하시는 포인트가 있으시다면 그것으로 바꾸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필자는 보통 네이버 페이, 혹은 CJ ONE 포인트로 바꿔서 사용하고 있으며 이 부분은 여러분들의 입맛에 맞춰서 바꾸어 사용하시면 됩니다. 

 

신한 쏠 앱테크 - 이벤트 참여

신한 쏠 앱테크 - 이벤트 예시 이미지

신한 쏠의 마지막 앱테크는 이벤트 참여입니다. 이벤트 참여는 참여할 수 있는 조건이 있는지 체크하는 것과 이벤트를 직접 응모하는데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필자는 잘 활용하지 않지만 가끔 한 번씩 확인해주시면서 본인에게 해당하는 이벤트가 있거나 응모 가능한 이벤트가 있을 때 참여해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많은 앱테크를 하게 되면 이런 부분은 소홀해지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참고만 해주시되 시간적인 여유가 있을 때만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