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s의 투잡 가이드

반응형

필자가 전자책을 집필하여 판매한지 2년이라는 시간이 지났습니다. 2022년 1월 초에 포스팅을 통해 과거 1년 동안 전자책을 판매하면서 벌었던 부가적인 수입에 대해 이야기를 했었는데 이번에는 그 때 세웠던 목표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필자는 개인 주식투자를 하면서 여러 가지 콘텐츠를 생산하는 부가적인 업무를 하고 있는데, 2021년부터 주말, 공휴일에도 수입을 만들 수 있는 수단, 또 잠을 자고 있는 시간에도 수입을 만들 수 있는 수단을 계획했고, 그것들을 하나씩 실천하면서 적용해나가고 있습니다.

 

그 중 하나로 전자책을 집필했고, 지금은 약 2년 정도의 기간 동안 전자책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먼저 2022년 1월 4일에 필자가 공개한 1년 동안의 수입을 확인하실 수 있도록 그 때 작성한 포스팅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가벼운 마음으로 읽어보시고 2022년에 어떤 모습으로 바뀌었는지 한 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재능마켓 크몽 연간 수익 - 비대면 사업의 시작 | SOM`s의 투잡 가이드

직장을 그만두고 크몽이라는 플랫폼을 시작으로 전자책 판매와 디자인 등 여러 가지 디지털 파일을 판매한 지 어느덧 1년이라는 시간이 흘렀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서 취업을 하는 것

sidejob95.com

 

필자는 2021년에는 1년 동안 약 1060만 원이라는 금액을 출금할 수 있을 정도로 전자책을 판매했습니다. 매월 수입의 변동이 컸기 때문에 일정한 수입이 유지되지도 않았습니다. 어느 달에는 250만 원 이상의 수입이 남았고, 또 다른 달에는 100만 원 안팎의 수입이 발생하기도 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위와 같은 불규칙적인 수입을 일정하게 만들었던 경험을 풀어드릴 것입니다. 물론 필자가 1년 동안 공부하고 경험한 모든 것을 블로그 포스팅 하나에 모두 담아서 설명드리기는 어렵기 때문에 앞으로 블로그 포스팅을 통해 필자가 경험하고 공부했던 것들, 또 시도하면서 결과물을 만들었던 부분을 하나씩 전달해드릴 것입니다.

반응형

필자가 소개해드리는 내용을 계속 읽어보고 공부하시면 부업에 대해, 부가적인 수입에 대해, 혼자 고민하고 시도하시는 것보다 훨씬 빠른 속도로 결과물을 만드실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럼 필자가 2022년에 판매했던 전자책 수입에 대해 한 번 이야기해보겠습니다.

크몽 전자책 판매 목표 - 목표 달성 브리핑 - 신년 목표
크몽 전자책 판매 목표 - 목표 달성 브리핑 - 신년 목표

2022년 전자책 판매 금액 공개

필자는 2021년도에 한 해 동안 전자책 판매를 통해 수수료를 제외한 금액 기준으로 1060만 원의 부가적인 수입을 만들었으며 그 내용은 위에 소개해드린 포스팅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 위 포스팅에서는 2022년 목표로 2000만 원 이상의 판매 금액을 설정했다는 것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전자책 판매를 시작한 뒤 1년 동안 1000만 원의 수입을 만들었는데, 1년 뒤에 2000만 원이라는 금액으로 설정한 것은 개인적으로 굉장히 큰 도전이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다른 크리에이터분들이 판매하고 있는 전자책과 그로 인해 만들어진 수입을 보면 불가능한 것이 아니었으며, 한 달에 230만 원 이상의 부가적인 수입이 만들어진 달도 있었기 때문에 충분히 실현 가능한 목표라고 생각한 것입니다.

크몽 1년 연간 수입 그래프 이미지 - 2021년
크몽 1년 연간 수입 그래프 이미지 - 2021년

위 이미지는 2021년에 전자책 판매를 통해 수입을 만들었던 그래프입니다. 그래프를 보시면 2021년 1월에 시작했을 때는 50만 원도 안되는 수입이 발생했다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고, 2021년 5월에는 230만 원 이상의 수입이 발생했다는 것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 수입이 일정하게 유지되지 않기 때문에 굉장히 불안정한 모습으로 변동한다는 것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는 위 결과물과 비교하실 수 있도록 필자가 2022년 한 해 동안 전자책을 판매했던 수입을 공개하면서 어떤 방향으로 전자책을 집필하고 판매했는지 그 결과 이미지와 함께 설명드리겠습니다.

크몽 월별 수입 - 2022
크몽 월별 수입 - 2022

위 이미지는 필자가 2022년 12월 31일까지 한 해 동안 판매했던 전자책의 수입 그래프입니다. 그래프를 보시면 2022년 2월 ~ 3월부터 갑자기 매출이 천천히 증가하는 모습을 확인하실 수 있으며 2022년 7월부터는 수수료를 제외한 금액을 기준으로 월 300만 원 이상의 수입이 발생하기도 했습니다.

 

더해서 2022년 12월에는 한 달 만에 500만 원 이상의 수입이 발생했으며 '다음 달로 이월되는 예상 수익금'까지 합하면 약 600만 원 이상의 수입이 발생한 것입니다. 즉, 수수료를 제외하지 않은 금액을 기준으로 760만 원 이상의 전자책이 판매된 것입니다. 물론 이렇게 전자책이 판매되었다고 해서 매일매일 전자책이 계속 팔렸던 것은 아닙니다.

크몽 일별 수입
크몽 일별 수입

위 이미지는 매일 전자책이 판매되었던 것을 확인하실 수 있는 그래프입니다. 그래프를 보시면 12월 25일에 가장 많은 전자책이 판매되었고, 그 외에는 듬성듬성 전자책이 판매되었다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필자가 2022년 한 해 동안 어떤 방법으로 전자책을 판매한 것일까요?

 

필자는 2021년과 2022년에 독자분들께 달라진 모습을 보여드리기 위해서 세 가지에 집중하여 전자책을 업데이트하고 홍보했습니다. 첫 번째는 전자책과 관련된 콘텐츠에서 이야기하는 전자책 업데이트입니다. 다수의 전자책들은 기존에 전자책을 구매해주신 독자분들께 업데이트본을 제작하여 제공하고 있습니다. 필자 또한 그런 부분을 적극 반영하여 2022년 한 해 동안 많은 전자책을 업데이트하였습니다.

반응형

매출을 끌어올릴 수 있었던 이유 두 번째는 블로그를 성장시킨 것입니다. 필자는 여러 개의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으며 그 각각의 블로그를 전문성이 높은 블로그로 만들어서 성장시키려고 합니다. 이 부분은 이미 과거 여러 가지 포스팅을 통해 설명드린 적이 있는데 추후에 조금 더 자세한 내용을 담아 설명드리겠습니다.

 

세 번째는 새로운 판매 채널, 홍보 채널을 만들어서 직접적으로 홍보를 한 것입니다. 필자는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서 다수의 독자분들께 매주, 1개월에 2 ~ 3번 정도 메시지를 보내면서 알찬 콘텐츠 & 주식투자와 관련된 전자책 홍보 메시지를 발송했습니다. 이 부분도 역시 이후에 다수의 포스팅을 통해 관련된 개념을 하나씩 설명드릴 것입니다.

전자책 판매 이미지 1)전자책 판매 이미지 2)
전자책 판매 이미지 1 ~ 2)

위 이미지는 필자가 실제 판매한 금액과 실 수령했던 금액을 모두 확인하실 수 있는 이미지입니다. 필자는 위와 같이 굉장히 비싼 콘텐츠를 판매하기도 하고, 저렴한 콘텐츠를 판매하기도 합니다.

 

또 필자가 1년에 1000만 원이라는 금액을 벌었던 2021년부터 3500만 원의 매출을 발생시켜 2700만 원의 금액을 벌었던 2022년까지 경험했던 것들이 있고, 그런 과정들이 결코 불가능한 것이 아니었기 때문에 충분히 다른 독자분들도 실행하실 수 있다고 말씀드립니다.

 

그런 견해들을 SOMs의 투잡 가이드라는 블로그에서 아낌없이 배포할 예정이며 2023년부터는 투잡이라는 분야의 전자책도 함께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필자가 주식투자 이외에 어떤 방법으로 수입을 만들고 있는지, 또 그 각각의 업무에 어떤 비전이 있는지 결과와 함께 과정을 하나씩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필자의 2023년도 전자책 판매 목표는 '다른 플랫폼을 제외한 크몽'에서 수수료를 제외한 금액을 기준으로 3000만 원의 순수입을 만드는 것입니다. 2022년도에 한 번에 좋은 결과가 만들어졌다고 하지만 이것이 1년 동안 유지되는지를 확인해야 하며, 이것이 확인되었을 때 또 다른 방향으로 확장해볼 계획입니다.

 

지금까지 필자가 2022년 한 해 동안 전자책을 집필하고 판매했던 관점을 설명드렸습니다. 가벼운 마음으로 읽어보시고 필자가 해당 블로그에 소개해드린 투잡에 관련된 내용을 공부하시면서 본인만의 파이프 라인을 하나씩 만들어가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