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스트 오더 어플은 우리가 주변에서 할인하는 물품, 음식 등을 저렴하게 쇼핑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어플입니다. 과거에는 대대적인 홍보를 통해서 많은 분들에게 인기를 끌었지만 필자가 포스팅을 적고 있는 시점에서는 많은 분들이 활용하지 않고 계신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필자는 라스트 오더를 활용했을 때 원하는 물건, 상품, 음식 등을 모두 할인받아서 구매하는 것은 어려울 수 있어도 어플을 켜고 아이쇼핑을 하다가 원하는 물건이 있을 때 그것을 직접 오픈 마켓에서 검색하는 것보다는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는 것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반응형
이번 글에서는 라스트 오더를 통해서 우리가 물건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방법과 필자가 자주 이용하는 메뉴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은 사용 방법이 조금 어렵게 느껴지실 수 있지만 몇 번만 사용해보시면 사용 방법이 그렇게 어렵지 않기 때문에 이번 글을 통해서 라스트 오더 어플을 활용하여 조금이라도 생활비를 절약하실 수 있는 기회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라스트 오더 활용 방법
라스트 오더는 내 주변에 있는 매장, 편의점 등에서 마감 전에 물건, 음식 등을 할인 판매하는 현황을 볼 수 있는 어플입니다. 지역마다 차이가 있지만 수도권에 거주하시는 분들은 집 주변에 아마 많은 곳에서 할인 판매가 되는 음식이나 물건, 상품들이 많을 것입니다. 필자는 최근 지방으로 이사를 했기 때문에 내 주변 기능보다는 배달 기능을 자주 사용하고 있습니다. 만약 주변에 할인되는 것들이 있다면 그것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셔서 야식, 간식 등을 구매하실 때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찬, 식사류 등도 가끔은 20% ~ 40% 가까이 할인을 해서 적용하기 때문에 끼니에 대한 고민을 하실 때에도 포장 주문을 하신다면 라스트 오더를 활용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배달 음식을 시켜먹는 것도 좋지만 배달 팁이 너무 비싸기 때문에 라스트 오더를 활용해서 포장 방문으로 음식을 포장해온다면 굉장히 효율적으로 생활비를 절약할 수가 있습니다.
반응형
두 번째로 내 주변에 할인되는 매장이 없을 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메인 페이지에 있는 택배 배송을 눌러보시면 주변에 직접 포장을 하거나 구매를 하러 가지 않아도 택배를 통해서 물건을 구매할 수 있는 카테고리가 여러 가지 나와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가 있습니다. 최저가 보장, 베스트, 무료 배송 등 다양한 카테고리가 있는데 여기에 있는 음식들의 경우에는 대부분 정상 가격보다 30 ~ 60% 가까이 할인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만 아무래도 유통기한 자체가 짧다는 단점이 있기 때문에 바로 섭취를 하실 경우에는 무료 배송, 베스트 등과 같은 카테고리를 이용하셔서 배송을 받으신 후 바로 요리를 해서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렇다고 유통 기한이 1 ~ 2일 정도 되는 것은 아니며 약 일주일 이상은 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크게 걱정하실 정도는 아닙니다. 추가적으로 어플 자체에서 최저가가 아니면 차액의 두 배를 돌려드린다는 문구가 있을 정도로 저렴하다는 것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구매해야 하는 상품, 음식이거나 구매하고 싶은 상품, 음식이 있을 경우에는 라스트 오더를 통해서 아이쇼핑을 하다가 할인을 받아서 구매해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필자는 보통 위 메뉴 중에서 무료 배송 탭에 있는 상품을 구매하곤 합니다. 아무래도 배송비 자체도 아끼면서 추가 할인을 받고 싶은 상품을 구매하면 1석 2조의 효과가 있다 보니 무료 배송 카테고리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편입니다. 무료 배송에 상품이 많이 없다고 오해를 하실 수도 있지만 감자탕, 라면, 마라탕 등 정말 다양한 메뉴들을 무료 배송을 통해서 구매하실 수 있기 때문에 간편 조리 음식을 구매하실 때에도 굉장히 큰 할인을 받아서 구매하실 수가 있습니다.
반응형
하나 둘, 혹은 단기간에만 라스트 오더를 이용하신다면 크게 느끼는 바가 없으실 수도 있지만 실제로 라스트 오더를 통해서 평소에 구매하던 식품만 구매를 해도 한 달에 몇만 원 정도는 생활비를 할인받으실 수 있기 때문에 적극적으로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필자는 개인적으로 조금 아쉬운 점이 있다면 서울에 거주할 때에는 매장이 정말 많았지만 집아에 내려와서 생활을 하다 보니 문화적인 차이가 있어서 지방에는 라스트 오더에 등록된 매장이 극히 제한적이라는 단점이 있었습니다. 다만 배송 시스템 자체가 이미 적용되어 있기 때문에 사용하는 데에는 크게 문제가 없으니 한번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개인적으로 생활비를 절약하실 계획을 세우셨거나 1인 가구로 생활하시는 분들이 간편식을 구매하실 대 적극적으로 추천드리는 어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