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s의 투잡 가이드

반응형

앱테크와 웹테크, 그리고 설문조사까지 우리가 휴대폰이나 컴퓨터로 추가적인 수입을 만들 수 있는 어플이나 플랫폼은 굉장히 많이 있습니다. 사소한 것 하나하나를 모두 정리해보면 수백 가지 이상의 종류의 어플과 플랫폼이 있으며 우리는 이런 것들에서 진행하는 이벤트와 콘텐츠에 참여해서 리워드를 받아서 기프티콘을 사용하거나 현금화를 하면서 추가적인 수입을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반응형

 

이번 글에서는 필자가 이런 앱테크와 웹테크, 설문조사에 참여해서 수입을 만드는 1차적인 수입 이외에 추가적으로 수입을 만들어 낼 수 있는 방법을 몇 가지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물론 필자가 설명해드리는 것 이외에도 다양한 방법으로 추가적인 수입을 만들어낼 수 있지만 우선적으로 필자가 준비하고 있거나 실제로 진행하고 있는 콘텐츠를 먼저 소개해드릴 테니 이번 글을 통해서 여러분들도 앱테크와 웹테크, 설문조사를 참여하는 것 이외에 추가적인 수입을 만들어보시는 것에 도전해보시기 바랍니다.

앱테크로 도전하는 콘텐츠 썸네일
앱테크로 도전하는 콘텐츠 썸네일

앱테크에 참여하고 기록을 만들어보자

우리가 앱테크와 웹테크, 설문조사를 직접 참여하는 것 이외에 만약 추가적인 콘텐츠를 진행하게 된다면 그 방법으로는 다른 누군가에게 이런 여러 가지 앱테크를 소개해주는 콘텐츠를 해볼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에게 앱테크에 대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영상이나 전자책, 동영상 강의 등을 제작하여 판매하여 추가적인 수입을 만들어낼 수 있는 것입니다. 실제로 필자 또한 앱테크에 대한 전자책을 써서 판매하기도 하며 지금 여러분들이 보고 계신 이 투잡 가이드 블로그를 통해서 앱테크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블로그로 추가적인 수입을 창출하고 있기도 합니다.

 

이번 글을 통해서 여러분들도 앱테크에 직접 참여하는 1차적인 수입을 넘어서 추가적인 수입을 만들기 위해서 조금씩 시간을 투자해서 노력하신다면 충분히 앱테크 1가지 만으로도 한 달에 100만 원 이상의 수입을 충분히 만들어내실 수가 있습니다. 또 노력에 따라서 필자는 한 달에 수백만 원 이상의 수입을 만들어내는 것도 충분히 가능하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그럼 한 가지씩 살펴보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먼저 우리가 앱테크, 웹테크, 설문조사를 통해서 추가적인 콘텐츠를 운영하며 부수입을 만들기 위해서는 다른 소비자들이 우리가 제작한 콘텐츠를 구매하거나 시청하는 것, 혹은 블로그에 방문하는 등의 행위가 이루어져야 합니다. 이런 소비자들이 우리가 제작한 콘텐츠를 보고 신뢰하여 지속적인 방문이나 직접 결제를 통해서 구매가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신뢰가 뒷받침되어야 하는데 그중에서 필자가 생각하는 가장 기본적인 것은 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는 기록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가 직접 여러 가지 앱테크, 웹테크, 설문조사를 진행하면서 나타났던 수입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자료를 제작하시거나 본인이 매일 참여했다는 것을 눈으로 보여주기 위해 앱테크 일일 일지를 작성하시는 것 등 여러 가지 자료를 준비하시어 구매를 고려하시는 분들이 구매를 확정 지으실 수 있도록 데이터를 제공하고 신뢰를 줄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이 때문에 만약 여러분들이 앱테크에 참여하시는 것 이외에 추가적인 콘텐츠를 통해서 수입을 만들고 싶으시다면 지금 바로 참여하시는 앱테크, 웹테크, 설문조사 등의 참여 내역, 출금 내역 혹은 참여했던 기록들을 만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필자가 올려드린 앱테크 체크 리스트를 활용하셔도 되고 여러분들만의 자료를 제작해보셔도 좋습니다.

 

앱테크로 할 수 있는 콘텐츠 - 유튜브, 블로그 등

그럼 이번에는 앱테크로 수입을 만들 수 있는 방법 중 가장 간단하고 누구나 도전할 수 있는 부분을 하나씩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필자가 추천드리는 콘텐츠 중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은 바로 유튜브와 블로그입니다. 아마 이 글을 읽고 계신 독자분들도 앱테크에 대한 종류를 조사하실 때 유튜브와 블로그를 많이 참고하셨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두 가지 콘텐츠를 통해서 실제로 앱테크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크리에이터나 블로거들이 정말 많고 우리는 이런 분들이 올려주신 정보를 통해서 앱테크의 종류를 찾아보고 공부하고 참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앱테크라는 주제로 유튜브를 운영하거나 블로그를 운영할 경우 우리가 기대할 수 있는 수입은 총 세 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로는 유튜브 영상 하단에 추천인 링크나 코드, 블로그에 추천인 링크와 코드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앱테크 회원가입을 하실 때에 추천인 정보를 입력하면 추천을 한 사람과 추천인 정보를 입력한 사람 모두에게 리워드가 제공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우리가 1차적으로 부가적인 수입을 만들 수 있는 방법은 이런 추천인 링크나 코드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반응형

 

간단하게 한번 생각해보겠습니다. 여러분들의 유튜브와 블로그에 수십 가지 이상의 앱테크가 존재하고 그런 콘텐츠를 보고 실제로 앱테크를 진행하시는 분들이 있다면 분명 다른 유튜브나 블로그를 방문하기 전에 해당 채널에서 추가적인 정보를 얻고자 돌아다니면서 다른 앱테크가 없는지 살펴보시는 분들이 더 많으실 것입니다. 그럼 여러분들의 유튜브와 블로그에 하루에 1000명 정도가 방문하여 하루에 1 ~ 5명 정도만 앱테크에 대한 정보를 보고 시작한다고 작게 기준을 잡아보겠습니다. 앱테크 추천으로 받을 수 있는 리워드의 종류도 정말 많고 그 크기도 다르지만 1명당 1000원 정도로 기준을 잡았을 때 5명이 참여하면 5000원, 1개월 동안 수입으로 약 15만 원 이상의 수입을 만들어낼 수 있는 것입니다. 물론 이 부분은 최소한의 기준이기 때문에 수만 명 이상이 영상이나 글을 보고 수백 명 이상이 추천인 정보를 입력한다면 수입이 늘어나는 효과도 느낄 수 있습니다. 

 

두 번째로 기대할 수 있는 효과는 홍보 효과입니다. 이 부분은 다음 주제를 소개해드리면서 같이 설명드리겠습니다.

 

앱테크로 할 수 있는 콘텐츠 - 전자책, 동영상 강의 등

앱테크로 진행해볼 수 있는 콘텐츠로는 유튜브, 블로그 이외에 전자책과 동영상 강의도 있습니다. 앱테크를 진행해보신 분들이라면 이미 쉽게 느껴보셨을 수 있지만 우리가 참여할 수 있는 앱테크의 종류를 조사하는 데에는 결코 적은 시간이 소요되지 않습니다. 수십 가지 이상의 영상을 봐야 하고 각각의 앱테크의 사용 방법과 참여 방법을 익히는 데에는 정말 많은 시간이 소요됩니다. 이 때문에 필자는 앱테크를 할 수 있는 방법과 앱테크로 추가적인 수입을 만들 수 있는 여러 가지 어플과 플랫폼을 소개해는 전자책이나 동영상 강의를 제작하여 판매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실제로 필자는 앱테크와 관련된 전자책을 제작하여 판매하고 있으며 적은 수입이지만 꾸준하게 판매가 되고 있으며 이것을 통해서 매달 추가적인 수입을 만들어내고 있으며 다른 전문가 분들 중 앱테크와 웹테크 등 휴대폰으로 수입을 내는 방법에 대해서 강의를 촬영하여 판매하고 계신 분들도 계십니다. 이러한 이유로 필자는 여러분들도 앱테크를 통해서 한 달에 30만 원 이상의 수입을 만들어내실 수 있는 역량이 되신다면 충분히 전자책과 동영상 강의를 제작하여 판매해보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실제로 앱테크를 찾는 데 10시간 이상이 소요되지만 전자책이나 강의가 2 ~ 3만 원, 작게는 1만 원에 판매되고 있다면 시간을 아끼고 절약하고 싶으신 분들은 그 10시간을 돈을 주고 사려고 하시는 분들도 분명 계실 수 있습니다. 또한 최근에는 얼굴이나 목소리가 노출되지 않도록 강의를 제작한 후 판매를 할 수 있는 플랫폼도 많기 때문에 부담이 되시는 분들은 그런 부분을 통해서 도전해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그럼 여기서 앞에 언급드린 두 번째로 기대할 수 있는 홍보 효과에 대해서 한번 설명드리겠습니다. 여러분들이 꾸준한 콘텐츠를 제작하여 유튜브나 블로그에 영상과 글을 작성하여 구독자와 방문자, 독자 분들의 수가 하루에 수천 명이 된다고 가정해보겠습니다. 우리는 한 달에 수만 명 ~ 10만 명의 방문자에게 우리가 제작한 전자책과 동영상 강의를 무료로 유튜브나 블로그에 홍보를 할 수가 있습니다. 이 부분 또한 하루에 1000명이 방문해서 1권의 전자책이나 동영상이 판매된다고 가정하고 그 가격을 2만 원이라고 낮게 계산해보았을 때 한 달에 60만 원 이상의 추가적인 수입을 만들어낼 수 있는 것입니다.

 

정리

위에서 필자가 말씀드린 4가지의 제일 큰 장점은 한 번의 노력으로 계속해서 추가적인 수입을 만들어낼 수 있다는 것입니다. 우리가 시간제 업무를 통해서 급여를 받는 것보다 처음에는 시간이 오래 걸릴 수 있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그 효율은 올라갈 수 있고 추후에는 하루에 1시간도 채 투자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한 달에 수십만 원 ~ 수백만 원 이상의 수입을 만들어낼 수도 있는 것입니다.

 

필자가 소개해드린 것 이외에도 다양한 콘텐츠가 있겠지만 위 내용을 참고하여 여러분들만의 콘텐츠를 한번 제작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글을 마치면서 전자책 등을 제작하실 때 참고하실 수 있는 몇 가지 콘텐츠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