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s의 투잡 가이드

반응형

PPT를 포함하여 워드, 한글, 엑셀, 블로그, 웹사이트 등에서 맞춤법 오류가 나타나면 글자 밑에 빨간색 줄이 나타나게 되는 것을 많이 보셨을 것입니다. 우리가 만약 맞춤법을 수정해서 사용할 수 있는 경우라면 바로 빨간 줄이 없어지고 빨간 줄이 표현되는 것이 도움이 될 수도 있지만 화면 자체를 그림으로 저장해서 사용해야 하는 경우나 누군가에게 프로젝트를 실행시키지 않고 화면을 보여줄 때, 혹은 은어와 같은 맞춤법 규정이 명확하지 않은 단어나 문장을 사용할 때, 또 마지막으로 편집하고 있는 화면 자체를 캡처해서 사용해야 하는 경우에는 빨간 줄 자체가 도움이 되지 않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반응형

 

이번 글에서는 PPT를 사용하실 때 맞춤법 오류가 나타나더라도 빨간색 오류가 나타나지 않도록 하는 설정 방법을 설명드릴 것입니다. 간단한 개념이지만 사용하시는 PPT 버전에 따라서 메뉴 모양이나 화면이 조금 다르게 나타날 수 있으니 그 부분에만 유의해서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필자는 2021년 버전을 사용하고 있으니 그 부분도 참고해주세요.

PPT 빨간 줄 없애는 방법 썸네일
PPT 빨간 줄 없애는 방법 썸네일

PPT 빨간 줄 없애는 방법

PPT 빨간 줄은 보통 맞춤법이 틀리거나 맞춤법이 제대로 정의되지 않은 은어나 단어, 욕설 등을 사용할 때 많이 나타나게 됩니다. 또한 영어를 그대로 한글로 적을 때도 똑같이 나타나게 됩니다. 필자의 블로그인 투잡 가이드 또한 투잡이라는 단어 아래 빨간 줄이 붙게 됩니다. 이런 것들을 사용하실 때 맞춤법 교정을 하신 후 사용하신다면 큰 문제가 없지만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이미지 자체를 사용하시거나 캡처를 통해서 사용하시는 경우에는 불편함이 있으실 수도 있습니다.

빨간 줄 없애기 전 예시 이미지
빨간 줄 없애기 전 예시 이미지

사용하시는 PPT 버전에 따라서 설정 방법이 조금은 달라질 수 있으나 보통은 설정 방법이 대부분 비슷하기 때문에 필자가 설명드리는 것을 보고 따라 해 보시기 바랍니다. 먼저 설정하기 전 PPT 메인 화면 좌측 상단에 있는 '파일' 메뉴를 열어주신 후 필자가 올려드리는 예시 이미지를 보시면서 따라 해 주시면 됩니다.

PPT 환경 설정 예시 1)PPT 환경 설정 예시 2)
PPT 설정 예시 이미지

파일 메뉴를 누르시면 위와 같은 화면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위 화면에서 좌측 하단에 있는 옵션이라는 버튼을 눌러주시면 오른쪽 예시 이미지와 같이 설정을 할 수 있는 메뉴가 나타나게 됩니다. 해당 메뉴를 통해서 PPT를 사용하실 때 불편하셨던 점이나 여러 가지 설정을 바꾸실 수가 있습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리는 빨간색 줄을 없애는 것도 해당 메뉴를 통해서 진행하게 됩니다.

 

반응형

 

먼저 메뉴를 열어주신 후 좌측에 여러 가지 메뉴 중에서 '언어 교정'을 누르신 후 '입력할 때 자동으로 맞춤법 검사'가 체크되어 있는 것을 체크 해제를 해주시면 됩니다. 체크를 해제해주신 후 확인을 눌러서 설정을 저장해주시면 빨간색 줄을 없애는 설정이 완료되는 것입니다. 그럼 설정된 후 어떻게 바꾸었는지 예시 이미지를 통해서 보여드리겠습니다.

빨간색 줄 교정 후 예시 이미지
빨간색 줄 교정 후 예시 이미지

위 설정에서 빨간색 줄을 교정하게 되면 투잡이라는 단어에 빨간색 줄이 사라진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을 잘 참고하셔서 PPT를 사용하실 때 빨간색 줄이 나타나지 않도록 하셔서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PPT가 아닌 다른 프로그램을 사용하실 때도 설정 방법은 대부분 비슷하기 때문에 참고해서 설정해보시기 바랍니다.

 

PPT는 필자가 전자책을 집필할 때 제일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이며 PPT 프로그램만으로도 충분히 전자책을 집필할 수 있기 때문에 지금부터 소개해드리는 기능을 하나씩 정리하셔서 활용도를 높여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