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s의 투잡 가이드

반응형

전자책의 비중에서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분야는 바로 투잡, 재테크 분야일 것입니다. 필자도 재테크, 투잡, 투자에 대한 전자책을 집필했으며 많은 재능마켓을 돌아보아도 대부분은 위 주제로 집필된 전자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투자와 재테크에 대한 서적은 서점에서도 종이책이 수많은 종류로 판매되고 있지만 아무래도 투자를 해보신 분들은 그런 서적이 실전 매매나 투자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것을 잘 알고 계실 것입니다.

 

이에 필자는 이번 글에서 재테크나 투자에 대한 본인의 경험이나 노하우가 있다면 그것을 바탕으로 전자책을 써보시는 것을 추천드리며 그것에 대한 주제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재테크나 투자의 종류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최근 이슈가 되는 가상 화폐 매매를 통해서 시세 차익을 얻으시는 분들도 계실 수 있고 국내 코스피, 코스닥 시장에 투자하여 시세 차익을 얻는 국내 주식에 대한 내용, 혹은 미국 주식에 대한 이야기를 주제로 글을 써볼 수도 있습니다.

 

반응형

 

실제로 서학 개미라는 단어까지 나올 정도로 미국 주식시장을 포함하여 다수의 해외 주식에 관심을 가지고 계신 분들도 많기 때문에 이런 부분을 중심으로 글을 적어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필자는 가상 화폐를 매매하지 않기 때문에 그런 부분에 대해서는 글을 적어본 경험이 없지만 주식투자에 대해서는 글을 적어본 경험이 있기 때문에 그런 부분을 배경으로 전자책 주제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전체적으로 간단한 내용들을 소개해드리겠지만 추후에 주식투자에 관련된 전자책을 어떻게 집필했는지까지 같이 설명드리겠습니다.

전자책 주제 고민하기 - 재테크 - 투자에 대한 경험 썸네일
전자책 주제 고민하기 - 재테크 - 투자에 대한 경험 썸네일

주식시장에 매매 노하우는 많다.

주식시장에서 매매를 하는 투자자들의 매매 방법은 정말 다양하게 있습니다. 국내만 하더라도 수백만 명 이상의 투자자들이 매매를 하고 있는데 그분들의 매매 방법이 모두 완벽하게 똑같을 수는 없기 때문에 매매 방법만 어림잡아 수십만 가지 이상이 될 수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또한 주식투자의 매매 방법의 경우에는 프로그램을 사용한 것이 아니라면 특허, 저작권에 대한 개념으로 정의되는 것이 아니라 본인의 노하우 정도로 정의가 되는 것이기 때문에 다른 사람의 매매 방법을 통해서 공부를 했다고 하더라도 본인이 그 안에서 본인만의 기준을 추가해서 매매 방법을 만들었다면 본인만의 매매 방법이 되는 것입니다.

 

이 부분은 필자가 주식투자에 관련된 전자책을 집필하면서 혹여나 저작권에 대한 부분이 문제가 되지 않을까 하는 마음에 변리사에게 비용을 지불하고 이런 부분에 대해서 상담을 받았는데 이 부분은 저작권, 특허에 관련된 개념으로 정의할 수 없고 노하우 정도로만 정의할 수 있다고 했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기회가 된다면 다시 한번 더 비용을 지불하더라도 저작권에 대한 상담을 받아서 포스팅을 올려드리겠습니다.

 

반응형

 

실제로 유튜브, 블로그에 '시초가 돌파 매매'라는 키워드로 검색을 해보시면 비슷한 제목으로 수백 가지 이상의 영상과 글이 나오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고 그런 부분을 하나씩 읽어보고 영상을 시청해보시면 아시겠지만 대부분의 투자자분들 매매 방법이 비슷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우리는 이런 것들을 통해서 공부를 해보고 공부를 한 것들을 바탕으로 꾸준하게 매매 연습을 하다가 수익률이 어느 정도 나오는 시점에서부터는 본인만의 매매 방법을 전자책으로 집필해보는 것입니다.

 

주식시장에서 개인 투자자들의 수익 비율은 5%가 채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즉, 95%는 손실을 보면서 주식을 하고 있는 상황에서 꾸준하게 수익이 날 수 있는 본인만의 매매 노하우가 있다면 그것이야말로 많은 소비자들에게 관심을 받을 수 있는 주제가 되는 것입니다.

 

본인이 뉴스 매매를 잘한다면 뉴스 매매에 대한 노하우에 대해서 전자책을 써보고, 단타 매매, 스윙 매매 등 특정 매매에 대한 노하우가 있다면 그것을 바탕으로 전자책을 써볼 수도 있습니다. 또 종목을 분석할 때 본인만의 기준이 있다면 종목 분석 8가지 노하우라는 주제 등으로도 전자책을 집필해볼 수가 있습니다. 이러한 주제는 우리가 인터넷 상에서 개념을 정리해서 집필할 수 있는 주제는 아니지만 경험이 있다면, 본인의 노하우가 있다면 언제든지 쓸 수 있는 내용이기 때문에 만약 이 글을 읽고 계신 분들 중 재테크, 투자에 대한 경험이나 노하우가 있으시다면 재능 마켓에 어떤 전자책이 판매되고 있는지를 한번 정도 검색해보신 후 그런 것들에 대해서 전자책을 집필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처음에 어떻게 집필을 해야 할지 잘 감이 안 오신다면 저렴한 것들을 기준으로 한 두권 정도는 구매해서 어떤 방식으로 전자책을 집필했는지, 내용의 구성이나 예시 이미지 등은 어떤 것을 사용했는지 등도 같이 살펴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런 부분에 대해서는 시간을 두고 필자가 개인적으로 경험했던 것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