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s의 투잡 가이드

반응형

전자책을 집필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우리가 전자책을 집필한 후 효율적으로 판매를 하기 위해서는 꼭 준비하셔야 하는 사항이 있습니다. 물론 필수적인 사항은 아니지만 효율적이고 많은 판매량을 만들기 위해서 반드시 뒷받침되어야 하는 준비사항입니다. 만약 전자책을 집필하여 판매하실 계획을 세우고 계시다면 이번 글에서 필자가 말씀드리는 사항을 가볍게 읽어보시고 하나씩 준비를 해나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필자는 전자책을 판매하기 전, 전자책을 집필하기 전에 준비해야 하는 사항이 있다면 제일 먼저 블로그를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전자책 몇 권을 판매하기 위해서 홈페이지를 개설하여 판매하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제일 쉽고 빠르게 많은 사람들에게 정보를 전달하고 무료로 전자책을 홍보할 수 있는 방법은 블로그 개설입니다.

전자책 - 블로그 운영 썸네일
전자책 - 블로그 운영 썸네일

전자책 판매 홍보 - 블로그 운영

필자는 크몽이라는 플랫폼에서 처음 전자책을 판매했을 때 약 340,000원 정도의 수입이 발생하였습니다. 여기서 구매하신 분들이 어느 경로를 통해서 전자책을 구매하게 되셨는지는 알 수 없지만 필자의 개인적인 견해로는 대부분 블로그를 통해서 방문을 하셨고 블로그를 보고 구매를 하셨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전자책을 집필하고 판매를 하기 위해서 여러 가지 재능마켓 플랫폼에 서비스를 등록한다고 하더라도 후기나 판매 횟수가 하나도 없는 전문가의 책을 소비자들이 구매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반응형

 

우리가 무언가 서비스를 구매하거나 제품을 구매할 때 후기를 살펴보고 구매하는 것과 동일한 느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만약 컴퓨터, 프린트와 같은 전자 제품을 구매하려고 할 때 기존 구매자들이 남겨준 후기가 좋으면 구매를 확정 짓고 기존 구매자들이 남겨둔 후기가 너무 좋지 않을 때는 구매를 하지 않고 다른 제품을 구매하러 가는 것처럼 전자책도 기존 구매자들의 후기가 없다면 소비자들이 쉽게 구매를 할 수가 없습니다. 더해서 전자책은 다른 유형의 제품, 상품이 아니라 단순히 디지털 파일이기 때문에 유형의 상품을 구매하는 것보다 더 선택을 하는 데 까지 어려움이 있습니다.

 

이 때문에 필자는 개인이 전자책을 홍보할 수 있고 전자책을 집필한 분야에서 전문적인 지식을 전달하여 신뢰도를 쌓을 수 있는 블로그를 개설하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커피와 관련된 전자책을 집필하려고 공부하고 자료를 수집하고 계신다면 커피와 관련된 포스팅을 하는 블로그를 운영하시며 전자책을 함께 홍보하면서 판매하실 수 있고 주식투자와 관련된 전자책을 집필해서 판매하신다면 주식투자에 관련된 노하우나 개념, 분석 등의 개념을 전달할 수 있는 블로그 포스팅을 지속적으로 하는 것입니다.

 

단순히 정보를 얻기 위해서 블로그에 방문하신 독자분들이 해당 분야의 전문 지식을 보고 신뢰를 얻을 수 있다면 그 블로그 내에서 홍보되고 있는 전자책 판매 사이트에 방문하여 전자책을 구매하실 수도 있고 전자책을 블로그 자체에서도 판매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필자는 투잡 가이드를 제외한 블로그를 여러 개 운영하고 있는데 이런 블로그를 운영하지 않았다면 전자책이 한 달에 10만 원도 판매되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했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블로그를 통해서 홍보된 전자책이 한 달에 최대 20% 이상의 수수료를 제외하고도 230만 원 이상이 판매된 적도 있습니다. 이것이 전자책을 집필하면서 혹은 집필하기 전에 블로그를 준비해야 하는 이유입니다.

 

반응형

 

여러분들이 전자책을 집필하면서 판매량을 높이시거나 무료로 홍보를 하고 구매자들이 스스로 찾아오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싶으시다면 전자책을 집필하지 않으시는 시점, 혹은 전자책을 집필하고 계시거나 집필을 완료하신 현시점부터 관련 주제를 다루는 블로그 개설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블로그를 운영하실 때에는 여러 가지 주제를 한 블로그에 모아서 다루시는 것보다는 한두 가지 주제만 다루시는 전문성을 가진 블로그를 여러 개 개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많은 카테고리를 다루실 경우에는 전문성이 떨어지고 얇은 지식이라는 오해를 살 수 있으며 소비자들의 신뢰를 살 수 없기 때문에 블로그를 개설하실 때에는 최대한 전문성을 갖춘 모습으로 운영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글을 마치면서 전자책 집필을 하실 때 도움이 될만한 글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전자책 표지 만들기 - 미리캔버스 활용 방법 | SOM`s의 투잡 가이드

전자책 집필 - 전문가가 아니어도 쓸 수 있는 이유 | SOM`s의 투잡 가이드

전자책을 집필하는 방법 - PPT 활용 - PDF 파일 | SOM`s의 투잡 가이드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