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s의 투잡 가이드

반응형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방문자를 유입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서 고민하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필자는 개인적으로 검색 포털에 노출되는 것만으로도 방문자를 충분히 올릴 수 있지만 우리가 부가적인 추가 활동을 해야만 블로그 방문자를 더 큰 폭으로 확대할 수 있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물론 필자도 아직까지 갈길이 멀지만 그동안 필자가 진행했던 것들을 바탕으로 생각해본다면 포스팅만 작성하는 것보다는 직접 인터넷 안에서 발품을 팔며 활동을 했을 때 그 방문자의 유입 속도가 더 빠르게 늘어났기 때문에 이렇게 말씀드리는 것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필자가 블로그 방문자를 유입시킬 때 활용할 수 있는 추가적인 한 가지 방법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필자는 블로그 방문자를 유입시키기 위해서 네이버 플랫폼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편입니다. 네이버 블로그 안에서 활동을 할 수도 있고 네이버 카페, 네이버 지식인 등 다양한 부분에서 활동을 해볼 수 있습니다. 실제로 네이버는 현재 궁금한 것을 검색할 수 있는 검색 플랫폼이기도 하지만 거의 마케팅 수단으로 자리 잡고 있을 정도로 광고, 홍보 글이 넘쳐나고 있는 상황입니다.

 

반응형

 

이런 특징을 이용해서 하루에 10분 ~ 30분 정도 우리가 실천하면 좋은 것들에 대해서 하나씩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이번 글을 읽어보시고 실천이 가능하다고 판단하시면 천천히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필자가 소개해드리는 방법은 시간이 다소 걸릴 수 있지만 꾸준하게 한다면 불가능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꼭 도전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블로그 방문자 높이는 방법 - 네이버 지식인 활용하기
블로그 방문자 높이는 방법 - 네이버 지식인 활용하기

네이버 지식인 활동하기

네이버 지식인에 있는 질문과 답변을 보면 정말 궁금한 것들을 올려서 답변을 공유받고 있는 사람도 있는 반면에 상위에 노출되기 위해서 자체 문답을 하시는 분들도 쉽게 보실 수 있습니다. 우리가 매일 자체 문답을 하면서 게시물을 늘려가는 것은 굉장히 어렵지만 다른 사람들이 올려둔 질문에 답변을 하면서 본인의 역량을 키워나가는 것은 충분히 가능합니다. 본인이 작성한 포스팅의 주제와 관련된 질문이 올라온 곳에 계속해서 답변을 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꾸준하게 답변을 하다 보면 네이버 지식인 등급이 한 단계씩 올라가게 되는데 필자는 이것이 네이버 지식인에서 활동을 할 때 핵심 포인트가 된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만약 우리가 네이버 지식인에 궁금한 것들에 대한 내용을 질문했다고 가정해보겠습니다. 그리고 답변을 주신 분들의 글을 하나씩 읽어볼 때 채택 답변수가 5개 인 답변자와 채택 답변자가 30000개 인 답변자가 있다면 여러분들은 어느 답변자의 답변에 더 신뢰도를 느끼실 수 있나요?

 

아마 대부분은 후자의 답변자의 답변에 더 신뢰도를 느끼고 채택을 하시거나 내용을 참고하실 것입니다. 필자는 이런 심리를 이용하여 블로그를 홍보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물론 네이버 지식인 등급이 상향될 때까지 시간이 필요하지만 네이버 지식인 등급이 올라간 상태로 여러분들이 운영하고 계시는 블로그 주제에 맞는 질문에 답변을 해주고 블로그 링크를 소개했는데 답변이 채택된다면 굉장히 긍정적인 효과를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

 

질문을 올려주신 분들이 블로그 링크를 통해서 방문을 하실 수도 있고 궁금한 것들이 있어서 다른 네이버 지식인 문답을 찾아오신 분들에게도 간접적으로 블로그를 홍보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이런 방법으로 수천 개 ~ 수만 개 정도의 블로그 링크를 다른 게시물에 홍보하는 것은 시간이 지나면서 그 효과가 크게 나타날 것입니다.

 

물론 이런 방법으로 수천 번 이상 본인의 블로그를 홍보하는 것은 굉장히 오랜 시간이 걸리겠지만 조금 쉽게 생각해서 하루에 10개의 질문에 답변을 하고 그런 답변을 1년 동안 지속적으로 한다면 1년 뒤에는 대략 3650개의 답변이 달려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면 3650개의 블로그 링크를 직접 보고 들어오시는 분들도 계실 것이고 그 블로그 링크를 다른 주변 지인들과 공유하시는 분들도 계실 것이고 또 검색을 통해서 네이버 지식인에 들어오신 분들의 유입까지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즉, 꾸준하게 씨앗을 뿌리고 그 씨앗이 거둬질 때까지 노력을 한다면 방문자의 지속적인 유입을 기대해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 방법은 한 번에 노력으로 큰 트래픽을 기대할 수는 없지만 지속적으로 노력하면 꾸준한 유입을 기대해볼 수 있는 방법이기 때문에 지금부터 하루에 10분 ~ 30분 정도를 투자하시면서 본인의 블로그 팬층을 확보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