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s의 투잡 가이드

반응형

네이버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워드프레스 등 다양한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의 공통적인 고민은 여러 가지가 있을 것입니다. 어떤 주제로 포스팅을 해야 하는지도 매일 고민하셔야 하는 부분이지만 가장 큰 고민은 아무래도 블로그에 방문하는 방문자를 높이는 방법일 것입니다. 수많은 블로그와 검색 포털에서 경쟁을 해야 하기 때문에 내가 작성한 키워드의 포스팅이 1 ~ 3순위를 차지하지 못한다면 방문자가 유입되는데 한계가 있을 것입니다. 여러분들도 궁금한 것들이 있어서 네이버나 다음, 구글 등에 검색하실 때 보면 1페이지를 넘어가지 않고 1페이지 안에서 모든 정보를 얻고 있는 모습을 발견하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물론 특정 키워드는 구글이나 네이버 스니펫에 노출되면서 1위를 기록할 수도 있지만 모든 포스팅이 그렇게 노출되게 하는 것은 정말 어려운 일이기 때문에 방문자가 유입되는 데에는 한계가 있을 것이라고 말씀드립니다. 필자도 여러 개의 블로그에서 특정 포스팅은 구글 스니펫에 등록되면서 글이 가장 위에 노출되는 경우가 있지만 그런 부분은 몇몇 글에 해당하며 모든 글이 노출되지는 않습니다.

 

반응형

 

이번 글에서는 블로그 방문자를 높이는 방법 중에서 우리가 주말, 혹은 퇴근 후 약 30분 정도 실천하면 좋은 방법을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필자도 바쁠 때는 잘 실천하지 못하는 경우가 종종 있지만 시간이 날 때마다, 혹은 이동하는 중에 항상 고민하는 방법이니 이번 글을 읽어보시고 한 번쯤은 실천해보시기 바랍니다.

블로그 방문자를 높이는 방법 - 활동이 많은 카페에 홍보
블로그 방문자를 높이는 방법 - 활동이 많은 카페에 홍보

블로그 간접 홍보 - 카페 활동

국내 검색 플랫폼은 네이버, 다음, 야후 등 여러 가지가 있지만 그중에서 카페 활동이 가장 활발하게 이루어지는 플랫폼은 네이버 밖에 없을 것입니다. 필자는 블로그의 방문자를 높이기 위해 네이버 카페 중에서 다수의 회원이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카페를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네이버 이외에 다음 카페도 몇몇 카페는 활발하게 활성화가 되고 있지만 대부분은 오랜 기간 동안 활동하는 회원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쉽게 홍보를 하기가 어렵습니다. 이 때문에 필자는 신규 회원도 빠르게 활동하고 수천 명 이상이 글을 올리고 있는 카페에서 활동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네이버 카페를 고르실 때에는 활발한 것을 기준으로 고르셔도 되지만 여러분들이 카페에 작성한 댓글이나 게시글을 다른 사람들이 잘 볼 수 있는 카페를 고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커피와 관련된 포스팅을 하고 있다면 커피와 조금이라도 연관성이 있는 카페를 가입해서 활동하는 것이 중요하고 주식투자나 부업, 디자인 등과 같은 블로그 포스팅을 하고 있다면 각 주제에 맞는 카페에서 활동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물론 카페가 운영되는 방식과 글의 종류를 보면 제각각 전문가분들이 목적을 가지고 카페를 운영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카페 내에서 특정 서비스나 상품 등을 판매하거나 모임을 목적으로 카페를 운영하시는 분들도 계실 수 있고 상담이나 코칭 등의 용역을 제공하고 비용을 지불받고 있는 카페도 있을 수 있습니다.

 

물론 우리가 이런 카페에서 활동하고 있는, 카페를 운영하는 메인 전문가분들보다 더 영향력 있게 활동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하지만 하루에 수백 개 이상, 혹은 수천 개 이상의 글이 올라오는 카페 내에서 여러 가지 글을 읽어본 다음 다른 사람들이 궁금해할 만한 주제를 찾아서 본인의 블로그에 포스팅을 해보는 것입니다. 그다음 본인이 다른 사람들에게 '여기에 이런 내용도 있어요.'라는 등의 문구의 글과 댓글을 적어두시면 활발하게 활동이 되고 있는 카페의 경우에는 빠르게 방문자가 유입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물론 모든 방문자를 이렇게 모아서 블로그를 운영할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이런 작업이 반복되면 주변 지인들에게 카카오톡으로 공유하시는 분들도 계실 수 있고 블로그 내 다른 콘텐츠를 읽어보시는 분들도 계실 것입니다. 이런 작업이 반복되면 자연스럽게 블로그 품질이 향상되기 때문에 이전에 아래에서 노출되지 않았던 글도 하나둘 상위에 노출되면서 점점 블로그 방문자가 우상향 하는 모습이 만들어지게 됩니다.

 

단순히 카페 방문자를 목적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카페 회원들에게 블로그를 노출하고 자연스럽게 블로그 품질을 높이면서 더 성장할 수 있는 것입니다. 또 필자는 한 가지 주제로만 포스팅을 하시는 것을 권해드렸는데 만약 커피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커피 관련 포스팅을 수백 가지 이상 진행했는데 커피에 대한 이야기가 활발하게 이루어지는 카페에 블로그 포스팅을 소개하면 최소한 한 사람이 3 ~ 5개 이상의 포스팅을 읽고 나가는 모습을 확인할 수도 있고 주기적으로 방문하는 팬층이 만들어지게 될 것입니다. 조금은 귀찮게 느껴지실 수도 있지만 수많은 사람들의 SNS에 공유되는 모습, 또 블로그 품질 자체를 높일 수 있는 모습이 나타날 것이니 꼭 한 번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