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s의 투잡 가이드

반응형

앱테크는 휴대폰이나 노트북, 컴퓨터만 있어도 어디서나 할 수 있는 투잡 중 하나입니다. 앱테크를 많이 하지 않으시는 분들은 투잡이라고 볼 수 있을 만큼의 수입을 만들지 못하실 수도 있지만 여러 가지 앱테크를 하시는 분들은 한 달에 수십만 원 이상의 수입을 만들고 계시며 앱테크, 웹테크, 설문조사와 같은 것들이 의미 있는 부업이 됩니다. 필자 또한 수십 가지 이상의 앱테크를 매일매일 하고 있으며 주말, 평일 할 것 없이 하루에 자투리 시간과 약 30분 정도의 시간을 투자해서 여러 가지 애플리케이션의 리워드와 포인트, 기프티콘을 모으고 있습니다.

 

반응형

 

이번 글에서는 필자가 직접 제작한 앱테크 체크 리스트를 공유드릴 것이며 이 체크 리스트를 통해서 많은 종류의 앱테크를 하시는 분들이 도움을 받으실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또한 앱테크를 제외하고 다른 여러 가지 것들 중에서 매일 하시는 일이 있다면 그런 부분까지 정리해서 사용하실 수 있으니 파일을 다운로드하셔서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몇 가지만 앱테크를 하시는 분들의 경우에는 개수가 작아서 문제가 되지 않지만 필자와 같이 수십 개 이상의 앱테크를 진행하시는 분들은 잊어버리거나 생략하는 등 실수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이러한 체크 리스트를 사용하시는 것이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앱테크 체크 리스트 썸네일
앱테크 체크 리스트 썸네일

앱테크 체크 리스트 구성과 활용 방법

필자는 매월 말이 되면 제일 먼저 앱테크 체크 리스트를 포함하여 여러 가지 일정을 정리하는 자료들을 출력합니다. 매일 할 일을 적어야 하는 일일 일지, 앱테크 체크 리스트 등을 출력하여 그다음 달에 해야 하는 일을 계획하고 일정을 미리 체크합니다. 또 앱테크 리스트를 출력한 후 매월 1일에는 바쁘게 1일부터 출석체크와 리워드를 받을 수 있는 앱테크와 웹테크, 설문조사를 찾아보고 정리하는 시간을 가지게 됩니다.

 

이런 앱테크 체크 리스트를 작성하는 것은 단순히 일정을 정리하는 것 외에 여러 가지 방법으로도 사용할 수가 있는데 그 부분은 앱테크 체크 리스트의 구성을 설명드리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앱테크 체크 리스트 예시 이미지
앱테크 체크 리스트 예시 이미지

위 예시 이미지는 필자가 공유드릴 앱테크 체크 리스트입니다. 이미지 구성을 설명드리면 왼쪽에는 앱테크의 종류, 이름 등을 적을 수 있는 칸으로 되어 있으며 오른쪽으로는 길게 날짜를 적을 수 있도록 화면을 구성했습니다. 메모를 할 수 있는 여유가 따로 나오지는 않기 때문에 위와 같은 것으로만 구성을 했으며 추후에 필자가 사용하는 일일 체크 리스트 등을 공유드리면서 메모가 가능한 것들도 디자인을 해보겠습니다.

 

반응형

 

위 체크 리스트를 통해서 앱테크, 웹테크 그리고 설문조사를 하실 때마다 일자별로 체크를 하시며 사용을 하셔도 되고 추가적으로 매일 하셔야 하는 일을 체크하시면서 사용하실 수도 있습니다. 앱테크를 많이 하시는 분들도 약 4 ~ 6장 정도를 출력하시면 여유 있게 기록이 가능하시니 원하시는 만큼 출력을 하셔서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계획을 세우시면 해야 할 일을 잊어버리지 않고 꼼꼼하게 체크하실 수 있으며 미루고 싶은 일도 해야 할 것 같은 느낌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아직까지 해보지 않으신 분들께는 꼭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앱테크 체크 리스트 활용 방법

필자는 과거에 여러 가지 주제를 통해서 전자책을 집필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린 적이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들이 전자책을 집필하신 후 판매를 하실 때 필자가 위에 드린 리스트를 체크하시면서 과거에 정리했던 기록을 실제 이미지를 통해서 소비자들에게 보여줄 수 있다면 그 분야에 대한 서비스를 구매할 때 신뢰감을 가지고 구매를 유도할 수 있습니다.

 

물론 아무렇게나 작성을 하고 체크만 표기해두면 의미가 없으니 그런 이미지를 활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본인이 사용한 것들을 가지고 진행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필자 또한 1년 정도의 자료가 모이게 되면 그 실제 예시 이미지를 사용해서 조금 더 신뢰도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수단으로 사용할 것입니다. 이런 자료들은 시간을 반드시 투자해야만 얻을 수 있는 귀한 자료이기 때문에 고민하지 마시고 지금 당장 시작하시면서 자료를 제작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나중은 없고 지금 당장 시작해도 6개월 뒤에 겨우 6개월 정도의 자료가 만들어집니다. 우리가 만약 누군가에게 신뢰도 있는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서 수년 동안 꾸준하게 한 분야에서 노력한 것을 보여주기 위해서는 꾸준하게 몇 년 동안 같은 행위, 같은 일지를 반복해서 쓰는 것이 중요합니다. 물론 이런 자료를 신뢰하지 못하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필자가 생각할 때는 이런 자료를 통해 신뢰를 얻고 구매를 확정하시는 분들이 정말 많을 것 같습니다.

 

자료를 소개해드리며 글을 마치겠습니다. 전자책 카테고리를 통해서 여러분들만의 전자책을 집필하실 때 위와 같은 체크 리스트도 적극적으로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앱테크 체크 리스트.pdf
0.26MB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