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de Job

반응형

블로그를 개설한 이유 가장 빠른 시간 내에 다수의 방문자를 확보할 수 있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그중에 한 가지가 바로 이슈가 되는 키워드와 이슈가 되는 주제를 가지고 포스팅을 작성하는 것입니다. 국내, 혹은 해외에서 여러 가지 분야에 이슈가 발생하면 독자분들은 호기심 때문에 짧은 시간에 굉장히 많은 검색을 한다는 점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아무래도 이슈가 되는 포스팅을 작성하면 하루 ~ 일주일 가량은 작성한 포스팅에 굉장히 많은 독자분들이 유입될 수 있습니다. 당연히 이런 글을 쓰다 보면 방문자가 0을 기록하고 있는 블로그도 한 달 안에 하루에 1000명 이상의 방문자를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반응형

 

또 이슈가 되는 키워드와 주제의 포스팅을 할 때도 뉴스에서 이야기하는 내용과 이미 작성된 포스팅의 내용을 잘 정리해서 글을 쓰면 되기 때문에 오랜 시간이 걸리지도 않습니다. 하루에 10개 이상의 포스팅을 작성해도 몇 시간이 소요되지 않는데 그에 비해서 방문자가 급격하게 많이 들어올 수 있다는 이유로 블로그를 개설하고 많은 분들이 이슈가 되는 포스팅을 작성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과거에는 네이버에서 인기 키위드와 실시간 조회 순위 등을 제공해주었기 때문에 그것을 바탕으로 글을 적으시는 분들도 계셨고 실시간 조회 순위 기능이 사라졌을 때에는 랭킹 뉴스, 혹은 키워드 마스터 등을 이용해서 황금 키워드를 찾아서 포스팅을 작성하시는 분들도 계셨을 것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이슈 글을 계속 쓰기 어려운 이유에 대해서 필자의 개인적인 견해를 설명드릴 것입니다. 꼭 정답이 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가볍게 참고하시면서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이슈 글을 계속 쓰기 어려운 이유 - 효율적인 글 - 썸네일
이슈 글을 계속 쓰기 어려운 이유 - 효율적인 글 - 썸네일

이슈 글은 결국 버려지는 포스팅

필자는 이슈 글은 결국 버려지는 포스팅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가 블로그를 개설하고 꾸준하게 운영을 하다 보면 1년, 3년, 혹은 그 이상 오랜 기간 동안 블로그를 운영할 것입니다. 하지만 그 안에 이슈 글이 가득 차있다면 두 가지의 단점 때문에 블로그에 방문하시는 독자분들을 놓치게 될 수 있습니다. 이슈 글은 당시에 이슈가 되는 상황에서는 독자분들이 다량 유입될 수 있지만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서 다수의 사람들에게서 관심을 받지 못하는 시기가 되면 해당 키워드와 주제로 검색하시는 분들의 수가 줄어들게 되고 당연히 해당 포스팅을 통한 방문자 유입도 줄어들게 됩니다.

 

독자분들이 궁금해하시는 것은 이슈와 관련된 여러 가지 포스팅이 아니라 그 당시에 이슈가 되는 상황입니다. 이슈가 되는 상황을 보기 위해서 블로그를 방문하신 분들이 대부분인데 블로그 내에 작성된 포스팅 중에서 그와 관련이 없는 다른 글을 읽어볼 가능성은 굉장히 작다고 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

 

예를 들어 필자가 커피와 관련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다고 가정해보겠습니다. 커피와 관련된 포스팅을 여러 가지로 작성해두었는데 그 안에 'oo열애설'이라는 포스팅을 작성한다면 당연히 oo열애설이라는 주제에 관심을 갖고 계신 독자분들이 필자의 블로그를 방문하실 것입니다. 그것이 얼마나 이슈가 되는 주제인지에 따라 방문자의 수가 달라질 수는 있겠지만, 재미없는 포스팅에 비해서는 단 시간에 다수의 방문자가 유입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게 방문한 독자분들이 필자의 블로그 내에 있는 커피와 관련된 포스팅까지 읽고 나갈 확률을 생각해보면 어떤 결과가 나타날 수 있을까요?

 

아마 대부분의 독자분들은 본인이 궁금했던 oo열애설에 대한 글만 읽어보고 굉장히 소수의 독자분들만 기존에 작성되어 있는 포스팅을 읽어볼 것입니다.

 

필자는 이것이 이슈 글을 작성할 때 가장 큰 오류라고 생각합니다. 검색 플랫폼에 내 블로그가 높은 품질을 가지고 있는 블로그라는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서는 다수의 독자분들이 오랜 시간 동안 체류하면서 다양한 글을 읽어야 하는데 한 가지 글만 보고 나가는 상황이 만들어지는 것입니다. 또 앞에서 말씀드린 것과 같이 이슈 글은 이슈가 이어지는 상황에서는 관련 키워드의 검색으로 유입되시는 분들이 많지만 시간이 어느 정도 지나면 글을 읽으시는 독자분들이 거의 없기 때문에 방문자의 유입도 1000명 이상에서 1 ~ 2명 정도로 줄어들게 되며 결국에는 버려지는 포스팅이 되어버리는 것입니다. 단 시간에는 편할 수 있지만 필자는 개인적으로 이슈 글에 대해서는 이런 견해를 가지고 있으니 참고만 해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