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de Job

반응형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은 블로그에 매일 포스팅을 작성하시면서 이루고자 하시는 목표가 있으실 것입니다. 단순히 본인만의 공간에서 글을 적으려고 하시는 분들도 계실 수 있겠지만 아마 대부분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은 추가적인 수입을 만들기 위해서 블로그 포스팅을 작성하고 계실 확률이 높습니다. 그 수익이 구글 에드센스일 수도 있고 다른 사람들에게 돈을 받고 포스팅을 작성하기 위함일 수도 있고 본인의 사업을 홍보하거나 광고하기 위함일 수도 있습니다. 이런 여러 가지 목적을 가지고 블로그를 운영하시는데 필자는 이 중에서 조심해야 하는 한 가지에 대해서 설명을 해보려고 합니다.

 

반응형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이 글을 적는 과정에서 가장 쉽게 할 수 있는 실수는 바로 5000원, 10000원 정도의 비용을 받고 포스팅을 작성하는 것입니다. 물론 5000원, 10000원이라는 비용을 받고 포스팅을 해주시는 분들도 계속 블로그를 잘 운영하고 계실 수 있지만 대부분은 블로그가 망가지는 경험을 하게 됩니다. 우리가 그런 소수의 블로거분들을 보고 이런 부업을 이어갈 경우 블로그의 품질이 떨어지는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블로그 포스팅을 통해 부업을 하실 때 주의할 사항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또 블로그 포스팅을 통해서 추가적인 수입을 만들 때 우리가 생각해야 하는 부분에 대해서도 개인적인 견해를 설명드릴 테니 가볍게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포스팅 부업 - 돈을 받고 하는 포스팅을 할 때 주의할 점
포스팅 부업 - 돈을 받고 하는 포스팅을 할 때 주의할 점

블로그 포스팅 부업의 기준

블로그에 광고주분들의 포스팅을 해주고 5000원, 10000원 정도의 비용을 지불받으시는 부업은 한두 번 정도는 상관이 없다고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구글 에드센스 광고 수입이 하루에 10달러가 안되시는 분들의 경우에는 블로그를 통해서 수입이 발생하는 금액 자체가 작다 보니 추가적인 수입을 만들기 위해서 하루에 1개 정도의 포스팅 광고를 진행하면 한 달에 30 ~ 40만 원 정도의 수입을 만들 수 있다는 생각을 하시면서 블로그 포스팅 부업을 시작하실 수도 있지만 실제로 한 달이 채 되기도 전에 저품질이라는 늪에 빠지는 경우가 더 많을 것입니다.

 

물론 블로그 포스팅을 통해서 부가적인 수입을 만들기 위해 누군가로부터 요청이 들어온 포스팅을 전부 거절할 필요는 없습니다. 필자가 말씀드리는 블로그 포스팅 부업은 우리가 직접 광고주를 찾아다니면서 5000원, 10000원 정도의 비용을 지불받고 작성하는 포스팅이 아니라 광고주가 직접 우리에게 연락이 올 때 작성하는 포스팅입니다. 실제로 PPL 광고 요청이 들어와서 블로그 포스팅을 해주는 조건으로 수입을 만드시는 분들을 보면 한 번의 포스팅으로 작게는 50만 원부터 크게는 200만 원 ~ 300만 원 이상의 수입이 만들어지는 경우를 볼 수 있습니다.

 

우리가 5000원 정도의 비용을 받고 포스팅을 하면서 리스크에 노출되는 것보다는 한 번의 포스팅으로 수십만 원부터 수백만 원까지 수입을 창출하는 것이 더 효과적인 부업이라는 것입니다. 물론 높은 단가의 PPL 광고를 받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어느 정도 이상의 방문자 수를 기록해야 하며 블로그 내에 있는 포스팅의 개수도 일정 수준을 넘어서야 할 것입니다.

 

이 때문에 필자는 5000원 정도의 비용을 받고 하는 포스팅을 하기보다는 차라리 그 커피 한 잔을 덜 마시더라도 블로그 자체의 품질을 높이는 것에 시간 투자를 하시는 것을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한 번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누군가가 식품, 음료 등과 관련된 광고 포스팅을 요청할 수 있는 블로그를 찾고 있다고 가정해보겠습니다. 여러분들이 만약 광고주라면 어떤 블로그에 글을 게시하고 싶으실까요? 필자는 개인적으로 식품, 음료와 관련된 포스팅이 못해도 1000개 이상 게시되어 있는 블로그에 광고 포스팅을 작성하고 싶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식품, 음료로 보았을 때는 조금 와닿지 않는 부분이 있을 수 있으니 조금 주제를 바꿔서 한 가지 더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만약 법률 사무소에서 광고 포스팅을 할만한 블로그를 찾고 있다고 가정해보겠습니다. 여러분들이 이런 광고주라면 어떤 블로그에 광고 포스팅을 작성하고 싶으실까요?

 

당연히 법률, 법 등과 같은 주제의 포스팅이 1000개 이상 작성되어 있는 블로그에 홍보를 하고 싶으실 것입니다. 법률, 주식, 경제, 일상, 노하우 등과 같이 다양한 콘텐츠가 있는 블로그보다는 당연히 법률이라는 주제 하나만으로 다양한 포스팅이 작성된 블로그에 광고와 관련된 글을 올려야만 더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이런 광고주의 입장에서 생각해보고 높은 단가의 PPL 광고를 받기 위해서는 블로그의 품질을 흐리는 일을 최대한 하지 않아야 하고 오히려 하루에 1개라도 더 많은 포스팅을 하면서 블로그의 품질을 높이는데 집중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필자가 생각하는 블로그 포스팅 부업에 대한 기준을 설명해드렸습니다. 필자도 수백만 원 이상의 PPL 광고 포스팅을 해보지는 않았지만 실제로 해보신 분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모두 이런 흐름으로 블로그를 운영했다는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