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de Job

반응형

코딩을 하시거나 과거 HTML, CSS와 같은 분야에 대해서 공부를 해보신 분들이 아니라면 티스토리 내에 있는 스킨 편집 메뉴에서 HTML, CSS에 대한 내용들을 다루는 것에 굉장히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이 많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필자도 HTML 설정을 잘못해서 블로그가 완전히 엉망진창이 돼서 손에 땀이 날 정도로 어떤 부분이 잘못되었는지 눈에 불을 켜고 찾아다녔던 기억이 있습니다.

 

티스토리에서는 특정 HTML과 CSS를 사용하면 기본적으로 세팅이 되어 있는 블로그를 여러 가지 관점으로 꾸며서 나만의 차별화된 느낌의 블로그로 꾸며볼 수 있습니다. 또 필자가 말씀드린 것과 같이 실제로 이렇게 블로그를 꾸미는 것에 대해서는 유튜브나 인터넷에 그렇게 많은 정보가 공유되고 있는 것도 아니기 때문에 이런 부분을 전문적으로 다뤄보신 분들은 티스토리뿐 아니라 다른 웹사이트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HTML, CSS 설정에 대한 주제로 전자책을 집필하신다면 충분히 시장성 있는 전자책으로 판매가 이루어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필자도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꾸미는 것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데 주변에서 과거 코딩을 전공했던 지인들에게 물어봤을 때 지인들의 말로는 HTML, CSS로 블로그를 꾸미는 것을 설명하기가 어려운데 한 번 공부를 하고 직접 해보면서 시간을 투자하면 쉽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으면서 도움을 받았던 경험이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어떤 관점으로 글을 써볼 수 있는지에 대해서 한 번 소개해드릴 테니 가볍게 읽어보시면서 전자책 주제에 대해서 고민해보시기 바랍니다.

 

아무나 할 수 있는 분야는 아니기 때문에 과거에 전공을 해보신 분들이나 실제로 공부를 해볼 의향이 있으신 분들께서는 진지하게 고민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전자책 주제 - 티스토리 HTML, CSS 설명 - 편집 노하우
전자책 주제 - 티스토리 HTML, CSS 설명 - 편집 노하우

블로그에 적용 가능한 HTML, CSS

티스토리 블로그에는 스킨 편집 기능을 이용해서 블로그 내에 스킨을 꾸민다든지, 링크를 넣을 때 링크 주변에 예쁜 박스를 만든다든지, 정보를 노출했을 때 조금 더 잘 표현하게 하는 방법으로 설정을 하는 것 등과 같이 다양한 방법으로 설정을 변경할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HTML이라는 분야, CSS라는 분야를 한 번도 공부해보지 않으신 분들께는 그렇게 길게 나와있는 영어와 숫자, 언어들이 익숙하지 않기 때문에 함부로 쉽게 건드릴 수가 없습니다.

 

만약 건드리더라도 메타 태그를 추가하시거나 구글 에드센스에 승인을 받기 위해서 우리가 가볍게 입력하는 것들만 건드릴 수 있는 것이 대부분일 것입니다. 하지만 실제로 HTML과 CSS를 사용하여 블로그를 꾸밀 줄 아시는 분들의 블로그를 방문하면 정말 티스토리가 일반 홈페이지와 같은 모습의 블로그로 변해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가 있습니다.

 

필자는 이런 부분이 노력으로 인해 얻어질 수 있는 결과라고 생각하지만 스스로 공부를 하는 것과 누군가가 알려줘서 빠른 시일 내에 정보와 노하우를 습득하는 것에는 큰 차이가 있기 때문에 이런 차이가 전자책으로 발행될 수 있는 가치와 비교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우리가 토익 시험을 위해 강의를 보는 것, 학교에서 다 배우지 못한 것을 학원에 가서 배우는 것과 동일한 관점이라고 이해하시면 조금 더 이해가 쉽게 되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위에 보여드린 것은 필자의 블로그 주소입니다. 이렇게 블로그 주소를 소개하거나 링크를 걸었을 때도 일반적으로 나타나는 것이 아니라 포스트잇을 입혀서 사용해볼 수가 있습니다. 참고로 위에서 소개해드린 것은 특정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의 블로그에서 사용 방법과 그 틀을 배워서 사용하는 것입니다.

 

반응형

 

필자는 위와 같은 링크 삽입 툴에서도 다양한 디자인을 할 수 있다는 점에서 티스토리 블로그에 적용 가능한 HTML과 CSS에 대한 부분을 다루실 수 있는 분이 전자책을 집필한다면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고 계신 분들이 굉장히 좋아할 만한 콘텐츠가 생산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위에서 보여드린 것과 같은 툴의 종류는 여러 가지의 블로그를 방문하다 보시면 수십 가지, 수백 가지 이상이 존재한다는 것을 쉽게 느끼실 수 있을 것입니다.

 

필자는 HTML, CSS에 대한 공부가 아직 기초적인 부분밖에 이루어지지 않았기 때문에 블로그 내에서 자유롭게 여러 가지 사항이나 디자인을 변경할 수 있을 정도는 되지가 않았습니다. 하지만 과거에 위와 같은 내용을 전공하신 분들이라면 조금만 시간 투자를 해도 위와 같은 디자인이나 꾸미는 것에 익숙해질 수 있다는 이야기를 주변 지인으로부터 들었기 때문에 이렇게 소개해드리는 것입니다.

 

아직까지 재능마켓이나 유튜브, 포털 사이트에 게시된 콘텐츠가 많이 없다는 점에서 충분히 적용이 가능한 부분이라고 생각하니 한 번쯤은 도전해볼 만한 가치가 있지 않나 생각해봅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