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de Job

반응형

필자는 티스토리 블로그, 네이버 블로그 그리고 그 외 워드프레스를 포함하여 여러 가지 블로그를 운영하시거나 운영을 준비하시는 분들, 혹은 운영을 해볼까 하는 고민을 하시면서 아직 개설을 하지 않으신 분들이 할 수 있는 공통적인 고민 중 하나로 블로그 주제라는 것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은 매일, 혹은 일주일에 두세 번 정도의 포스팅을 계속해서 작성하시면서 본인이 운영하고 있는 블로그에 방문자가 꾸준하게 유입될 수 있도록 콘텐츠를 생산해야 합니다.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이 생산하는 콘텐츠를 보기 위해서 방문하신 분들, 또 블로그 내에서 한 가지 이상의 콘텐츠를 정독하시면서 블로그에 체류하시는 분들이 많아질수록 우리가 블로그에서 원하는 것들을 얻기가 조금 더 수월해지게 됩니다. 블로그 내에 여러 명의 독자가 매일매일 방문해야 우리가 원하는 광고 수입, 혹은 원하는 만큼의 홍보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반응형

 

하지만 이렇게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이 매일 또 다른 주제로 콘텐츠를 발행하는 것은 굉장히 어려운 일입니다. 물론 새로운 이슈만을 글로 적으시는 분들에게는 블로그 포스팅 주제 선정이 크게 어렵지 않은 부분일 수도 있으나 한 가지 카테고리를 전문적으로 다루시는 분들에게는 주제 선정이 매일 고민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이러한 고민을 해결해줄 수 있는 콘텐츠를 전자책으로 써보면 어떠한지에 대해서 정리를 해보려고 합니다. 가볍게 읽어보시면서 전자책에 대한 주제를 고민하시는 분들이 방향을 잡아나가실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티스토리 - 네이버 - 블로그 - 포스팅 주제 정리 - 썸네일
티스토리 - 네이버 - 블로그 - 포스팅 주제 정리 - 썸네일

블로그 포스팅 주제 선정

필자는 여러 개의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으며 그 각각의 블로그들은 한 블로그에 다양한 주제의 포스팅을 다루는 것이 아니라 한 가지 분야에 대해서 여러 가지의 연결성 있는 포스팅을 하면서 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물론 블로그 내에서 의류에 관련된 글, 재테크에 관련된 글, 여행에 관련된 글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루면서 다양한 분야에서 관심 있는 독자분들을 단기간에 많이 유입시킬 수도 있지만 이런 포스팅이 지속적으로 반복되면 전문적인 블로그라는 느낌보다는 여러 가지의 지식을 얕게 다룬다는 느낌을 줄 수 있기 때문에 필자는 한 가지 분야에 대한 포스팅을 여러 개 진행하고 있습니다.

 

여행에 관련된 블로그라면 여행과 관련된 포스팅만 작성하고 주식투자에 관련된 블로그라면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작성하면서 해당 블로그가 특정 분야에 전문가라는 것을 간접적으로 알려줄 수 있으며 관련된 상품을 판매하거나 전자책 혹은, 서비스 등을 제공할 때도 조금 더 독자분들에게 신뢰를 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여러 가지의 블로그에서 한 가지 주제에 대해 여러 가지 포스팅을 작성하다 보면 이전에 블로그 포스팅 주제에 대해서 고민을 하고 포스팅 주제를 정리해두었다고 하더라도 계속해서 같은 주제의 새로운 포스팅을 작성해야 하기 때문에 글을 적을 수 있는 주제에 대해서 추가적인 아이디어가 잘 떠오르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반응형

 

필자도 계속해서 글을 적고 있지만 새로운 포스팅 주제에 대한 고민을 매일매일 하고 있습니다. 또 이렇게 필자가 고민하는 것들은 실제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께서 하고 있는 공통적인 고민일 것이라고 판단하기 때문에 필자는 이런 부분이 전자책으로 발행되어 판매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한 가지 블로그에 게시물 1000개 정도가 있다면 본인이 원하는 만큼 어느 정도 수입을 만들 수 있다고 합니다. 이 때문에 많은 분들이 1일 1 포스팅, 혹은 1 블로그 1000 포스팅을 목표로 블로그 포스팅을 진행하시는 경우가 많은데 우리가 이 한 블로그에 게시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주제의 포스팅을 묶어서 전자책으로 집필한다면 실제로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 혹은 블로그 운영을 고민하시는 분들께 도움을 줄 수 있고 이는 곧 판매로 연결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이슈 글을 적으시는 분들의 경우에는 큰 의미가 없는 전자책일 수 있으나 시간이 지나도 계속해서 누군가는 검색해볼 만한 주제의 포스팅을 적으시는 방향으로 블로그를 운영한다면 글을 쓸 수 있는 주제 1000 가지를 설명해주는 전자책이 굉장한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대략 500 가지 ~ 1000 가지의 키워드와 관련 자료들을 조합하여 전달하는 전자책을 만드신다면 굉장히 완성도 있는 전자책 제작이 가능하다고 생각하니 전자책 주제에 대해서 고민하시는 분들이라면 이런 부분을 한 번쯤은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