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s의 투잡 가이드

반응형

우리가 부업이나 추가적인 수입 수단이 만들어질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는 과정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해야 할 것 중 하나가 바로 다양한 콘텐츠를 생산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우리가 모든 분야에 전문가가 될 수는 없는 것이고 다양한 분야에 많은 지식을 습득하기 위해서 공부에 투자할 수 있는 시간도 많이 없습니다. 이 때문에 전자책을 집필하거나 강의를 하거나 본인이 정리한 내용을 블로그 포스팅을 통해서 작성하는 것, 또 재택에서 진행하는 데이터 라벨링과 같은 부업 등을 진행할 때 본인이 하고 있는 업무, 카테고리, 테마, 주제에 대한 콘텐츠를 파생시킬 수 있는 능력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예를 들어 조금 쉽게 예시를 통해 설명드리겠습니다. 필자가 주식투자를 통해 꾸준하게 수입을 만들어내고 있는 투자자라고 가정해보겠습니다. 지금부터 말씀드리는 것은 모두 가정이니 그 부분을 참고해서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필자가 주식투자를 하면서 다른 유명한 투자자분들과 같이 생계와 노후를 완벽하게 준비할 수 있을 만큼 수익을 낼 수 있는 능력이 없기 때문에 주식투자만으로는 원하는 목표를 이룰 수가 없습니다. 이 때문에 필자가 만약 주식투자를 통해서 매매를 하는 것 이외에 콘텐츠를 생산한다면 어떤 콘텐츠를 생산할 수 있을까요? 또 어떤 콘텐츠를 생산해야 주식투자를 통해 매매를 하는 것 이외에 추가적인 수입 수단을 만들 수 있을까요?

 

바로 이런 부분이 콘텐츠를 다양한 관점으로 파생할 수 있는 관점이며 우리가 스스로 콘텐츠를 파생시킬 수 있다면 한 가지 주제를 통해서 부업을 하더라도 그 부업이 여러 가지 수입 수단으로 시스템화 될 수 있는 것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필자가 콘텐츠를 파생하는 방법에 대해서 개인적인 관점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콘텐츠를 생산하고 계신 분들, 여러 가지 부업을 하고 계신 분들은 이번 글을 통해서 다양한 시스템을 구축하는 관점에 대해서 고민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한 가지 콘텐츠를 다양한 콘텐츠로 파생하는 관점 - 썸네일
한 가지 콘텐츠를 다양한 콘텐츠로 파생하는 관점 - 썸네일

콘텐츠를 파생하는 예시

필자가 앞에서 이야기했던 주식투자를 포함하여 몇 가지 예시를 통해서 콘텐츠를 파생하는 방법에 대해서 한번 간략하게 예시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한 가지 주제로도 다양한 관점에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는 점에 집중해서 본인이 생산하고 있는 콘텐츠에 적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우리가 다양한 분야를 공부해서 각 분야당 1개의 수익화를 할 수 있는 콘텐츠를 생산하는 것도 좋지만 한 가지 주제로 다양한 콘텐츠를 생산하여 수입을 만들어낼 수 있다면 한 가지 분야에 더 전문적인 공부를 할 수 있고 집중해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럼 주식투자에 대한 이야기를 이어가 보겠습니다. 필자가 매매를 하고 있는 주식투자자라는 가정을 하고 주식투자를 직접 하는 매매 이외에 어떤 수입 수단을 만들 수 있을까요? 이미 앞에서 여러 가지 주제로 포스팅을 공유해드렸지만 다시 한번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먼저 필자가 주식투자 경험자라는 것을 바탕으로 주식투자를 이제 시작하시는 분들에게 증권사 추천 및 증권사 HTS, MTS 이용 방법을 정리한 전자책을 통해서 수입을 만들 수도 있고 주식투자를 이제 시작하신 분들에게 탈잉과 같은 재능마켓 플랫폼에서 ZOOM 강의를 통해서 주식에 대한 기초(차트, 재무제표 해석 등)와 같은 부분을 강의할 수도 있고 주식투자에 대한 개인적인 관점과 그동안 공부를 했던 내용들을 정리하면서 블로그 포스팅을 통해서 구글 에드센스 수입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또 추가적으로 블로그에서 강의와 전자책을 홍보하여 수입을 극대화하는 전략도 세울 수가 있습니다.

 

필자가 주식투자를 이제 시작한 주린이 분들을 위한 강의와 전자책을 예시로 설명을 해드렸는데 이 부분 또한 깊게 파고들면 뉴스에 대한 전자책, 차트 분석에 대한 전자책, 단타와 스윙 등과 같은 매매 전략에 대한 전자책 등 다양한 콘텐츠가 생산될 수 있습니다.

 

앱테크 콘텐츠 파생 예시

그럼 이번에는 주식투자가 아니라 우리가 흔히 하고 있는 앱테크에 대해서 한번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앱테크는 우리가 홈페이지나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한 후 다양한 콘텐츠에 참여해서 포인트나 기프티콘을 얻는 방법으로 수입을 만들고 있는 부업 수단입니다. 하지만 이런 앱테크도 다양한 수입 구조로 자리 잡을 수가 있습니다. 필자가 나열해드리는 것을 가볍게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 앱테크 직접 참여
  • 앱테크를 할 수 있는 전자책 집필(앱테크 종류 소개)
  • 앱테크 추천인 등록을 통한 포인트 적립
  • 앱테크를 소개하는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에드센스 수입 확보
  • 앱테크를 소개하는 유튜브를 운영하면서 추천인 홍보, 조회수를 통해 에드센스 수입 확보
  • 앱테크를 소개하는 카카오톡 채팅방을 운영하면서 매월 회비를 받는 것

 

위와 같이 앱테크 하나만으로도 다양한 콘텐츠가 생산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시간이 많이 들어가는 것도 아니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접근을 해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이미 많은 유튜브 채널에서 해당 콘텐츠를 다루고 있지만 앱테크를 하시는 분들이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기 때문에 필자는 아직까지도 도전해볼 수 있는 시장이라고 생각합니다.

 

디자인 콘텐츠 파생 예시

그럼 이번에는 포토샵, 일러스트와 같은 분야에 대해서 한번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아무래도 이 부분은 디자인을 전공하신 분들이 조금 유리할 수 있는데 디자인을 전공하지 않으신 분들도 충분히 도전할 수 있는 분야입니다. 필자는 PPT 독학을 통해서 이미 디자인과 관련해서 수입화를 하고 있으며 경험을 쌓고 있습니다. 디자인을 공부하시는 분들이라면 필자가 소개해드린 파생 수입에 대해서 한번 고민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먼저 디자인을 통해서 콘텐츠를 생산할 경우에는 한 가지 가정이 있어야 합니다. 바로 시중 서점에서 판매하고 있는 개념을 다루는 내용만으로는 절대 시장에서 살아남을 수 없기 때문에 그와 차별화된 내용을 다루는 콘텐츠를 생산해야 합니다. 시중에서는 정말 자세한 내용이 담긴 종이책이 2 ~ 3만 원에 판매되고 있는데 우리가 직접 그런 내용을 전부 담아서 집필하기에는 시간적으로, 기술적으로 무리가 있기 때문에 차별화된 내용을 다뤄야 합니다. 이런 가정을 생각해보시고 아래에서 필자가 말씀드리는 사항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 재능마켓 플랫폼에서 할 수 있는 디자인 소개 전자책
  • 썸네일 디자인
  • 전자책 표지 및 내지 디자인
  • 결혼사진 및 개인 사진 보정
  • 유튜브 컷 편집하는 방법 소개 전자책 & 외주 작업
  • 영상 자막 및 영상 효과 편집 소개 전자책 & 외주 작업
  • 로고 디자인 시장에 뛰어드는 방법과 로고 디자인 외주 작업
  • 프리랜서로써 재능마켓 시장에 뛰어드는 것과 직장에 소속되는 것에 차이(경험자의 전자책)

 

필자는 디자인 한 가지로도 위와 같은 콘텐츠 생산이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우리가 외주 작업이 있을 때에는 외주 작업을 통해서 시간을 투자하여 수입을 만들 수 있고 외주 작업이 없을 때에는 본인의 견해와 경험, 개인적인 관점을 담아서 디자인 프리랜서가 성공할 수 있는 길, 수입을 만들 수 있는 방법 등의 내용이 담긴 전자책을 집필하면서 시간을 보내고 전자책을 판매하면서 지속적인 수입 구조를 만들어나가는 것입니다.

 

반응형

 

실제로 크몽, 탈잉 등에서 디자인을 통해 한 달에 수천만 원 이상의 수입을 만들고 계신 분들도 계시고 이미 직장인 급여 이상의 수입을 외주 디자인만으로도 수입화 하신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위 부분은 디자인을 전공하지 않으신 분들이 진입하기에는 시간이 다소 소요될 수 있지만 디자인을 전공하신 분들이라면 조금만 노력하시더라도 진입할 수 있는 시장이기 때문에 고려해보실 수 있습니다.

 

정리

이렇게 필자가 소개해드린 것 이외에도 유튜브 채널 운영 경험자, 파워 블로그 달성 경험자, 비트코인, 부동산 투자, 영업 사원의 개인 노하우 등 정말 다양한 관점으로 파생할 수 있는 콘텐츠가 많이 있습니다. 우리가 한 가지만 바라본다면 거기서 멈출 수밖에 없지만 같은 주제로 새로운 콘텐츠를 생산하고자 한다면 당장에는 그 수입이 보이지 않을 수 있어도 시간이 갈수록 그동안 노력했던 점들이 부각되면서 꾸준한 수입 수단으로 자리 잡을 수 있습니다. 프리랜서로써 콘텐츠를 생산하시는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실 수 있기를 바라며 이후에는 한 가지 주제에 대해서 수십 가지 이상의 콘텐츠가 생산될 수 있다는 것을 예시로 설명해드릴 테니 시간을 두고 천천히 블로그 포스팅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