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s의 투잡 가이드

반응형

LG화학에서 만든 기부 챌린지 어플리케이션인 '알지?'는 여러 가지 메시지를 확인하고 미션에 참여하는 것만으로도 포인트를 적립해서 기프티콘으로 교환하거나 기부를 할 수 있는 앱테크입니다. 우리가 따로 챙겨서 기부를 하지 않더라도 메시지를 읽거나 미션에 참여하는 것만으로도 일정 금액이 자동으로 기부되기 때문에 의미 있는 앱테크를 할 수 있습니다. 하루에 참여할 수 있는 콘텐츠의 제한은 있지만 참여할 때마다 투자되는 시간 대비 굉장히 효율적인 포인트를 쌓울 수 있기 때문에 앱테크를 진행하시는 분들은 꾸준하게 참여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이번 글에서는 '알지?' 앱테크를 사용하는 방법부터 하나씩 설명드릴 것입니다. 해당 앱테크의 경우 기프티콘을 교환하는 것이 매주 월요일밖에 없기 때문에 다른 앱테크와는 조금 차이점이 있습니다. 이런 부분까지 모두 하나씩 예시 이미지를 보여드리면서 설명드릴 테니 천천히 따라 해 보시면서 참여해보시기 바랍니다. '알지?' 어플리케이션에 회원가입을 하실 때 입력하실 수 있는 추천인 코드는 필자가 썸네일에 올려드린 'kula8d'를 참고해주시면 되고 회원가입을 하실 때 소정의 포인트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LG화학 앱테크 - 알지? - 메시지 확인과 미션 참여 썸네일
LG화학 앱테크 - 알지? - 메시지 확인과 미션 참여 썸네일

'알지?' 앱테크 활용방법

'알지?' 앱테크에서 리워드를 적립할 수 있는 방법은 두 가지입니다. 첫 번째는 '알지?'에서 올려준 메시지를 확인하는 것입니다. 메시지 내용은 '타인을 배려하는 마음, 공공장소 에티켓', '장애인의 일상을 바꾸는 따뜻한 ICT 기술' 등 다양한 것들이 있는데 이런 메시지를 확인하시면 소정의 리워드를 적립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앱테크의 장점이 있다면 우리가 메시지를 확인하고 미션에 참여하는 것만으로도 소량의 기부에 동참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메시지를 확인하면 대략 100rz를 획득하실 수 있으며 동시에 50원이 자동으로 기부되는 시스템으로 운영되기 때문에 의미 있는 앱테크를 할 수가 있으며 참여하는 시간이 너무 짧기 때문에 시간적인 부분도 전혀 부담이 되지 않습니다.

알지 예시 이미지 1)알지 예시 이미지 2)
알지 예시 이미지 1 ~ 2)

위 예시 이미지는 '알지?' 어플리케이션의 예시 이미지입니다. 위 예시 이미지에서 미션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하단에 있는 메시지와 미션이라는 메뉴를 활용하시면 됩니다. 메시지는 단순히 메시지를 확인했다는 버튼을 누르는 것만으로도 참여가 가능하며 미션에 참여를 할 때에는 특정 문구를 작성하거나 본인의 각오, 미션에서 원하는 이미지 사진 촬영 등을 해야 포인트를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필자가 참여했던 경험을 보면 그렇게 부담스럽거나 어려운 미션은 없었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참여를 하실 수 있습니다. 처음 회원가입을 한 후 3000rz ~ 4000rz 포인트를 적립하기 위해서 메시지를 읽거나 미션에 참여하는 시간 자체도 10분 내외이기 때문에 바로 스타벅스 커피 기프티콘을 교환할 수 있을 만큼의 리워드를 적립하실 수 있습니다.

알지 포인트 적립 예시
알지 포인트 적립 예시

위 예시 이미지는 필자가 메시지를 읽거나 미션에 참여하면서 얻은 리워드 예시 이미지입니다. 간단하게 메시지 참여만으로도 100rz를 획득하실 수 있으며 미션에 참여할 경우 작게는 100rz, 크게는 500rz도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매일 출석체크를 해서 5원 ~ 10원씩 받는 앱테크를 생각해본다면 시간 대비 굉장히 효율이 높은 앱테크라고 생각합니다.

알지 기프티콘 교환 예시 1)알지 기프티콘 교환 예시 2)
알지 기프티콘 교환 예시 1 ~ 2)

이런 '알지?' 앱테크에 아쉬운 점이 있다면 바로 기프티콘을 교환할 수 있는 날짜가 정해져 있다는 것입니다. 기프티콘을 교환할 수 있는 날짜는 매주 월요일이며 교환 신청한 기프티콘은 모두 목요일에 발송됩니다. 아마 많은 분들이 소정의 포인트를 모았을 때 바로 교환 신청을 하실 것이기 때문에 스타벅스 커피를 교환하시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반응형

 

지금까지 LG화학에서 진행하는 '알지?' 앱테크에 대한 내용을 간략하게 정리해보았습니다. 필자가 생각했을 때 콘텐츠의 수가 많아진다면 한 달에 1만 원 이상의 리워드를 적립하는 것도 불가능한 것은 아니며 1개월에 1만 원 이상의 리워드 적립이 가능한 앱테크는 굉장히 효율이 높은 앱테크이기 때문에 이 부분까지 같이 참고해서 앱테크를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

 

많은 시간이 걸리는 앱테크 때문에 참여를 꺼려하셨던 분들이나 본인의 개인정보 노출 때문에 특정 플랫폼이나 어플리케이션에 가입하시는 것이 꺼려지셨던 분들도 LG화학에서 진행하는 것이라는 점 때문에 부담 없이 진행해보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