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s의 투잡 가이드

반응형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 이후부터는 많은 분들이 비대면 플랫폼을 이용해서 추가적인 수입을 만들려고 노력하고 계십니다. 블로그를 키워서 수입을 만들려고 하시는 분들도 계시고 전자책을 집필해서 판매하고자 하시는 분들, 혹은 온라인 스토어를 운영하시거나 강의를 촬영해서 판매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이전보다 더 다양한 분야의 온라인 사업이 활성화되면서 그 경쟁이 굉장히 치열해지고 있는 것을 쉽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필자는 사업을 하는 종류와 상관없이 본인이 하고 있는 사업 수단, 홈페이지, 블로그 등 판매 채널을 홍보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해지고 있다는 것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과거에는 블로그 작성을 하고 검색을 통해 유입되는 독자분들을 기다릴 수 있었고 온라인 스토어와 전자책, 강의 등을 판매 채널에 올려두고 소비자들을 기다릴 수 있었지만 지금은 따로 홍보를 하지 않으면 판매가 잘 이루어지지 않는 상황이기 때문에 스스로 본인의 채널을 홍보할 수 있어야만 경쟁에서 살아남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이번 글에서는 필자가 생각했을 때 본인의 역량을 키우는 방법, 사업 수단을 홍보할 수 있는 방법 중 기본적으로 갖춰야 하는 것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것은 네이버 지식인에 관련된 내용인데 가벼운 마음으로 읽어보시면서 와닿는 부분이 있으시다면 천천히 준비해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네이버 지식인을 꾸준하게 해야 하는 이유 - 역량 키우기
네이버 지식인을 꾸준하게 해야 하는 이유 - 역량 키우기

네이버에서 살아남기

네이버는 국내에서 가장 많은 분들이 궁금한 것들에 대해 검색하는 플랫폼이고 또 가장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계시는 검색 엔진입니다.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카페, 지식인 등 다양한 서비스를 수백만 명 이상이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필자는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 네이버에서 본인의 역량을 키워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네이버에는 하루에도 수백만 개 이상의 콘텐츠가 블로그, 카페, 지식인에 돌아다니고 있는데 과거와는 다르게 최근에는 대부분의 글이 홍보, 광고 등과 같은 간접적인 마케팅 콘텐츠인 경우가 많습니다. 이 때문에 구글, 유튜브 채널 등으로 이용자가 빠져나가고 있지만 그래도 부동의 1위를 지키고 있다는 점에서 반드시 관리해야 하는 플랫폼이라고 말씀드리는 것입니다.

 

필자는 네이버에서 블로그, 카페를 이용하시는 것보다 사람들의 검색 심리를 이용하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궁금한 것들에 대해서 검색을 하는 독자분들에게 간접적으로 본인의 블로그를 노출하고 본인의 홈페이지를 노출하는 것입니다. 물론 우리가 링크를 올려둔다고 해서 많은 분들이 들어온다는 보장은 없지만 네이버 지식이라는 서비스가 사라지지 않는 이상은 우리가 꾸준하게 올려둔 링크를 통해 방문자들이 유입될 수가 있습니다.

 

반응형

 

하지만, 이런 작업을 반복하실 때 주의하실 사항이 한 가지 있습니다. 바로 네이버 지식인 안에서 활동하실 때에는 본인의 역량을 키워야 한다는 것입니다. 네이버 지식인은 등급이 여러 가지로 나뉘어 있습니다. 먼저 등급에 대한 예시를 보여드리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네이버 지식인 등급
네이버 지식인 등급

위 이미지는 네이버 지식인의 등급을 확인할 수 있는 예시입니다. 네이버 지식인은 처음 시작했을 때 하수로 시작하여 최고 등급인 절대신까지 존재합니다. 필자는 위와 같은 등급에서 독자분들의 신뢰도에 대한 차이가 발생한다고 말씀드립니다. 여러분들이 어떤 질문을 적었다고 가정해보겠습니다. 그때 답변이 달린 것을 확인했는데 수십만 개 이상의 답변을 달아주었던 수호신, 절대신 분들이 답변을 해준 것과 이제 막 네이버 지식인을 시작한 하수 등급의 답변자가 답변을 한 것을 보았다면 어떤 답변에 더 신뢰도가 갈 수 있을까요? 또 궁금한 것이 있어서 여러분들이 작성한 게시물에 방문한 독자분들은 둘 중 어떤 답변자의 답변에 신뢰도를 느낄 수 있을까요? 당연히 필자는 전자의 경우가 더 많은 신뢰를 받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 때문에 필자는 다른 사람들에게 신뢰도 있는 답변을 전달하면서 동시에 꾸준하게 본인의 판매 채널을 홍보하기 위해서는 하루에 조금씩 네이버 지식인에 답변을 하면서 본인의 역량을 키워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하루에 1개도 좋고 10개도 좋습니다. 필자는 초인 등급으로 활동을 하고 있는데 조금씩 등급을 올리기 위해서 매일 꾸준하게 활동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이런 활동을 지속하면서 어느 정도 이상의 등급으로 올라가게 되면 더 많은 사람들에게 신뢰를 얻고 활동하면서 블로그, 전자책, 강의, 유튜브 등과 같은 다양한 채널을 홍보할 수 있기 때문에 조금씩이라도 활동을 하려고 노력하고 있는 것입니다.

 

여러분들도 본인의 판매 채널과 블로그, 홈페이지 등을 홍보하기 위해 네이버 지식인 안에서 역량을 키우는데 시간을 조금씩만 투자해보시기 바랍니다. 1 ~ 2개월 안에 결과가 나타나지 않을 수도 있지만 1년 ~  2년이 지나면 반드시 그 결과가 돌아올 것이라고 필자는 확신합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