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s의 투잡 가이드

반응형

전자책을 포함하여 여러 가지 본인만의 재능을 공유하면서 서비스를 제공하시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유튜브나 블로그, 카페 등에 게시된 콘텐츠를 둘러보시면 전자책으로 월 수백만 원 이상의 수입을 만드시는 분들, 또 전자책 제작에 대한 디자인 서비스를 제공하거나 전자책을 집필할 수 있는 주제 및 목차 설정 등 내부적인 내용을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코칭을 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계시는 분들을 많이 보실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것들을 보면 쉽게 접할 수 있는 내용들인 것 같지만 또 도전이나 실행해보지 않은 새로운 분야이기 때문에 망설이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필자는 이러한 전자책 부업으로 계속해서 수입이 발생하고 있기 때문에 블로그를 통해서, 또 주변 지인 분들에게 전자책이라는 분야에 대해 계속해서 도전해야 하는 가치를 전달해드리고 있습니다.

 

반응형

 

이번 글에서는 전자책 부업을 하고 계시는 분들에게 한 가지 필수적인 사항이라는 주제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전자책을 판매하시는 분들이 자주 이용하시는 플랫폼은 분명 있을 것입니다. 아마 가장 많이 판매가 되는 플랫폼을 중심적으로 운영하실 텐데 필자는 개인적으로 한 가지의 재능마켓 플랫폼만을 이용하시는 것보다는 다양한 재능마켓 플랫폼을 이용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다양한 재능마켓 플랫폼 등록 - 크몽 - 탈잉 - 클래스 101
다양한 재능마켓 플랫폼 등록 - 크몽 - 탈잉 - 클래스 101

크몽을 시작으로 다른 플랫폼까지

필자는 전자책 집필 후 판매를 2021년 1월부터 시작하여 현재 포스팅을 작성하는 시점까지 대략 1년 5개월 정도의 시간 동안 전자책을 집필하여 판매하고 있습니다. 처음 전자책을 집필할 때에는 크몽이라는 플랫폼만을 사용하여 전자책을 판매했으며 첫 달에 약 34만 원이라는 수입이 발생했습니다. 물론 금액적으로만 계산해본다면 정말 노력한 시간에 비해서 적은 수입일 수도 있지만 지금까지 꾸준하게 한 달에 100만 원 ~ 250만 원 이상의 전자책이 계속해서 판매되고 있다는 점을 생각하면 노력한 만큼의 결과물이 조금씩 윤곽을 드러내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필자는 전자책을 판매할 때 대략 6개월 정도는 크몽 플랫폼만을 이용하여 전자책을 판매하고 있었지만 6개월 이후부터는 탈잉, 오투잡, 클래스 101 등 다양한 플랫폼에 전자책을 등록하고 판매하는 작업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재능마켓 플랫폼 1위, 전자책 판매 시장 1위를 기록하고 있는 크몽만을 관리하려고 했으나 유튜브, 블로그, 카페 등에서 많은 분들이 다른 플랫폼에서도 전자책을 판매하고 있는 것을 포스팅으로 올려주셨는데 그런 내용들을 확인한 후부터는 다른 플랫폼으로도 눈을 돌려서 판매를 시작한 것입니다.

 

반응형

 

물론 판매가 가장 많이 이루어지고 좋은 후기가 모이게 되었던 크몽만큼 다른 플랫폼에서 동일한 수입이 발생하지는 않을 수 있지만 같은 서비스를 다른 플랫폼에 등록하는 것만으로도 한 달에 수십만 원 이상의 추가적인 수입이 만들어질 수 있습니다. 필자가 이번 글에서 다른 플랫폼까지 서비스를 등록하고 판매를 해야 한다고 말씀드리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한 번이라도 재능마켓 플랫폼에 본인의 전자책이나 강의, 혹은 서비스를 등록해보신 분들이라면 아마 서비스 등록이 얼마나 오랜 시간이 소요되고, 얼마나 귀찮은 작업인지 쉽게 아실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때문에 가장 많이 판매가 되고 있는 플랫폼을 주로 이용하는 것입니다.

 

이용자가 적은 다른 플랫폼에 서비스를 등록하는 작업도 번거롭고 전자책이 업데이트되거나 서비스 내용을 수정하는 작업, 또 플랫폼마다 정해놓은 이미지 규격 및 서비스 설명 등록 수정 등과 같은 작업을 반복하시는 것 자체가 굉장히 오랜 시간을 소요해야 하는 귀찮은 작업이기 때문에 잘하지 않으시는 것 같습니다. 이런 부분은 실제로 전자책을 판매하고 계신 분들이 인터넷에 다른 플랫폼에 등록하는 것을 어떻게 생각하는지 여러 가지 포스팅을 보시면 쉽게 파악해보실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한두 가지 특정 플랫폼이 등록하기 편하고 다른 플랫폼에 등록을 해도 판매가 되지 않는다는 이유 때문에 이용하지 않는다는 글을 어렵지 않게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이번 글에서 말씀드리는 내용은 정말 당연한 이야기이지만 인터넷에 우리가 재능마켓 플랫폼이라는 키워드로 여러 가지 관점에서 검색을 하시다 보면 못해도 10개 이상의 재능마켓 플랫폼에 서비스를 판매할 수 있다는 것을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필자는 시간이 오래 걸려도, 본인의 서비스를 인터넷에서 오랜 기간 동안 다수의 판매량을 올리기 위해서 여러 가지 플랫폼에 전부 등록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주말, 혹은 공휴일 며칠만 투자하셔서 재능마켓 플랫폼의 종류에 대한 조사, 또 각 플랫폼에 서비스를 등록하시는 과정에 시간을 조금 더 투자해보시기 바랍니다. 서비스를 처음 등록하신 이후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메인 플랫폼에서 판매하시는 것의 일정 부분만큼의 수입이 발생하게 될 것입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