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s의 투잡 가이드

반응형

부업과 투잡에 대한 관심이 뜨거워지면서 많은 분들이 전자책 집필에 대해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필자도 처음에는 시스템 수입을 만들 수 있다는 생각을 가지고 전자책 집필을 시작했는데 아마 전자책 집필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계신 분들과 현재 전자책 집필을 하고 계신 분들은 모두 시스템 수입에 관심이 있기 때문에 전자책 집필에 대해 생각하고 계신 것이라 생각합니다.

 

필자가 처음 전자책을 판매했을 때에는 1년 동안 22%의 수수료를 제외하고 1060만 원 정도의 수입을 만들었으며, 전자책을 판매한지 2년이 되던 시점에서는 22%의 수수료를 제외하고 1년 동안 2700만 원 이상의 수입을 만들 수 있었습니다. 이 부분에 대한 결과물은 이전에 여러 가지 포스팅을 통해 전달해드렸는데 관련 포스팅을 소개해드릴테니 가볍게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재능마켓 크몽 연간 수익 - 비대면 사업의 시작 | SOM`s의 투잡 가이드

직장을 그만두고 크몽이라는 플랫폼을 시작으로 전자책 판매와 디자인 등 여러 가지 디지털 파일을 판매한 지 어느덧 1년이라는 시간이 흘렀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서 취업을 하는 것

sidejob95.com

 

크몽 전자책 판매 목표 - 목표 달성 브리핑 - 신년 목표 | SOMs의 투잡 가이드

필자가 전자책을 집필하여 판매한지 2년이라는 시간이 지났습니다. 2022년 1월 초에 포스팅을 통해 과거 1년 동안 전자책을 판매하면서 벌었던 부가적인 수입에 대해 이야기를 했었는데 이번에는

sidejob95.com

 

이번 글에서는 우리가 이런 전자책 집필을 통해 수입을 창출하기 위해 꼭 생각해봐야 하는 것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전자책 집필을 위해 우리가 해야 하는 일들은 정말 많지만 필자는 그 중에서 '전자책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는 것'이 굉장히 중요하다고 말씀드립니다.

반응형

전자책 업데이트에 대해 긍정적으로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시고, 부정적으로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실 것입니다. 지금부터는 이 부분에 대한 필자의 견해를 설명드릴텐데 가볍게 읽어보신 후 독자분들만의 기준을 세워보시기 바랍니다.

반드시 업데이트를 해야 하는 이유 - 전자책 판매 노하우
반드시 업데이트를 해야 하는 이유 - 전자책 판매 노하우

전자책 업데이트에 대한 견해

전자책 판매의 최고 장점은 우리가 일을 하지 않는 시간에도 꾸준하게 수입이 발생한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우리가 집필하고 판매하는 전자책을 꾸준하게 업데이트를 해야 한다면 '노동 수입과 다를 것이 없지 않나요?'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분명 계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필자는 위와 조금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습니다. 전자책 업데이트는 크게 두 가지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앞으로 우리가 전자책을 판매할 때 필수적으로 갖춰야 하는 스킬이라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필자가 글을 적고 있는 시점부터 그 이후, 앞으로 계속 모든 전자책은 '업데이트를 진행한다.'라는 문구가 서비스 설명에 적혀있을 것입니다.

 

그 이유는 동일한 콘텐츠를 생산하는 저자들이 개인만의 노하우를 계속 만들어낼 것이며, 플랫폼의 업데이트 및 새로운 기능, 기존에 운영되던 방식의 변화 등과 같은 이슈가 계속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블로그 작성하는 방법에 대해 전자책을 작성한다고 가정해보겠습니다. 그 전자책 작성 노하우가 몇 년 ~ 십수 년, 혹은 수십 년 이상 계속해서 활용 가능한 노하우일까요? 또 그 전자책을 작성한 독자는 그 방법으로 십수 년 ~ 수십 년 동안 계속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을까요?

 

이에 대한 답변이 우리가 전자책을 업데이트 해야 하는 첫 번째 이유입니다. 우리 자신도 새로운 방법을 찾고, 더 나은 방법을 찾고 있는데, 우리가 판매한 전자책을 구매하신 독자분들도 동일한 입장에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도와주어야 더 만족도 높은 후기와 나만의 팬 층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필자가 말씀드린 두 가지 의미 중 첫 번째 의미입니다.

 

이미 많은 독자분들이 업데이트라는 기본 조건을 깔아두고 전자책을 판매하기 때문에 우리도 당연하듯 이런 조건을 걸어두고 판매를 해야 그들 사이에서 경쟁하여 살아남을 수 있습니다. 그럼 이번에는 두 번째 의미에 대해 설명해보겠습니다.

반응형

우리가 전자책 업데이트를 하기 위한 두 번째 이유는 방금 말씀드린 것과 같이 '전자책을 판매하는 판매자 사이에서 경쟁하기 위함'입니다. 과거 전자책 시장이 처음 나왔을 때는 평생 무료 업데이트라는 조건이 거의 없었지만 지금은 대부분의 전자책에 업데이트가 무료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당연히 독자분들도 전자책을 구매하실 때 업데이트가 진행되지 않는 전자책보다는 조금 더 비싼 값을 지불하면서 업데이트가 제공되는 전자책을 구매하려고 하실 것입니다. 이것이 우리가 꾸준하게 업데이트를 진행해야 하는 두 번째 이유이며 업데이트가 가지고 있는 의미입니다.

 

업데이트를 진행하는 방법, 또 전자책의 분량에 대해서도 해당 블로그를 통해 계속 설명드릴 것인데 만약 전자책 판매를 고려하고 계신다면 업데이트가 필수적으로 이루어져야 경쟁에서 살아남을 수 있다는 것에 대해 한 번쯤 고민해보시기 바랍니다. 실제로 다수의 전자책의 서비스 설명을 보면 업데이트가 동반되지 않는 전자책을 찾아보기 힘들 정도로 기본 조건이 되어 있습니다.

 

 

도전하기 어려운 분야의 부업 - 도전해본 경험 | SOM`s의 투잡 가이드

직장 생활을 하시면서 급여를 받으시는 분들 중에서는 본업에 집중하여 직장만을 다니시는 분들도 계시고 야간, 주말, 휴일에 할 수 있는 부업, 투잡으로 추가적인 수입을 마련하고자 하시는 분

sidejob95.com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