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s의 투잡 가이드

반응형

전자책을 집필하는 것 이외에 전자책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에 대해서 고려해야 할 여러 가지 요소들이 많이 있습니다. 전자책 집필을 할 수 있는 내용을 생각하고 텍스트를 적는 것에서 끝난다면 너무 간단하고 좋지만 우리는 구매자분들의 시선을 끌 수 있는 디자인을 하기 위해서 많은 고민을 하고 그 고민을 해결하기 위한 노력을 해야 합니다. 디자인을 할 때 폰트 선택, 폰트의 크기, 멘트도 고민을 해야 하지만 필자는 디자인의 전체적인 색상이 디자인에 정말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고 생각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필자가 색상에 대한 고민을 해결할 때 어떤 방법과 어떤 플랫폼을 이용해서 고민을 해결하는지에 대한 방법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디자인을 하실 때 사용하실 색상, 컬러에 대해서 고민하시는 분들이 이번 글을 통해서 조금이나마 도움을 받으셔서 해결하실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필자가 이번에 소개해드릴 플랫폼 또한 무료 플랫폼이며 회원가입을 통해서 누구나 무료로 쉽게 이용하실 수가 있습니다. 핀터레스트라는 플랫폼은 많은 디자이너 분들의 디자인을 무료로 볼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다만 미리캔버스와 같이 저작권이 무료는 아니기 때문에 임의로 캡처를 해서 사용하시거나 동일한 디자인을 마음대로 사용하면 문제가 될 수 있기 때문에 그 부분은 주의가 필요하여 핀터레스트 디자인에 대한 규정은 해당 플랫폼 주의사항을 참고하신 후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필자 또한 저작권이나 문제가 될 수 있는 소지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이번 포스팅에서 정책에 위반되지 않도록 플랫폼 예시 이미지를 따로 보여드리지 않을 것이기 때문에 개별적으로 이용해보시기 바라며 글 마지막에 해당 플랫폼 링크를 제공해드릴 테니 그 부분을 통해서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전자책 표지 내지 디자인 - 컬러 선택 썸네일
전자책 표지 내지 디자인 - 컬러 선택 썸네일

전문 디자이너가 고른 색상 활용

이번에 소개해드리는 컬러 선택의 방법은 필자도 이전에 디자인을 공부하면서 다른 분들이 알려주신 노하우 중 하나입니다. 바로 유명 디자이너, 전문가 분들이 선택한 색상을 그대로 활용해보고 그 중에서 마음에 드는 것들을 우리가 조합해서 디자인에 활용해보는 것입니다. 우리가 누군가의 디자인을 그대로 베껴서 사용한다면 문제가 될 수 있지만 색상을 그대로 사용한다고 하여 저작권에 위반되는 것은 아닙니다. 이 때문에 우리는 디자인이 아니라 전문 디자이너분들이 선택한 색상만을 활용해보는 것입니다.

 

반응형

 

전문 디자이너 분들의 그림이나 제작물이 완성도가 있고 잘 만들어졌다는 느낌을 받는 것에 대해서는 물론 여러 가지 요소들의 조합이 잘 이루어진 것도 있지만 제작물의 완성도 있는 컬러 선택도 그 중 하나로 작용할 수가 있습니다. 핀터레스트에서는 여러 가지 검색어를 통해서 다양한 디자인을 무료로 보실 수가 있습니다. 우리는 그런 그림이나 제작물에 들어가 있는 색상을 PPT를 포함하여 여러 가지 디자인 플랫폼에 있는 '스포이트' 기능을 사용해서 색상 파레트를 제작할 수가 있습니다.

색상 파레트 예시
색상 파레트 예시

위 예시는 필자가 임의적으로 기본적인 색상을 나열해본 것입니다. 이 많은 색상이 한 가지를 디자인할 때 모두 사용되지는 않겠지만 위와 같이 도형을 나열해둔 후 본인이 마음에 드는 제작물이나 그림에 있는 색상을 가져와서 색상 파레트를 만들어두고 디자인을 하실 때마다 하나씩 골라서 사용해보는 것입니다.

 

우리가 디자인을 그대로 따라 하지는 못해도 전문가들이 제작한 그림이나 제작물의 색깔, 느낌을 컬러 선택을 통해서 어느 정도는 표현해볼 수가 있습니다. 또 위와 같이 색상 파레트를 제작해두시면 우리가 디자인을 제작할 때마다 열어서 사용하실 수가 있습니다. 전자책 표지나 내지 디자인 서비스를 제공하시거나 본인이 여러 가지 전자책을 집필하시는 경우에는 위와 같은 색상 파레트가 디자인을 고민하고 해결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반응형

 

이번 글에서는 필자가 색상 파레트를 제작하고 컬러 선택에 대한 고민을 어떻게 해결하는지에 대해서 간단하게 설명드렸습니다. 문제의 소지가 있는 이미지 캡처나 활용, 저작권 도용이 아니라면 누구나 색상에 대해서는 도움을 받을 수 있는 플랫폼이기 때문에 간단하게 체크해서 디자인을 하실 때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글을 마치면서 핀터레스트 사이트 링크를 전달드리겠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