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s의 투잡 가이드

반응형

KB리브메이트는 KB에서 운영하고 있는 금융 플랫폼 어플입니다. 계좌를 연결하여 자산을 확인할 수 있고 여러 가지 이벤트와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는 어플입니다. KB리브메이트에서는 두 가지 방법으로 앱테크가 가능하며 포인트를 받을 수 있는 방법은 간단하기 때문에 이번 글에서 예시 이미지를 통해 쉽게 참여하실 수 있도록 설명드리겠습니다. 출석체크를 하고 퀴즈를 풀면서 얻은 포인트는 모두 네이버 페이로 전환하여 현금과 같은 용도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금융권에서 제공하는 어플을 사용한 앱테크이기 때문에 어플이 쉽게 단기간에 사라지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으니 소소하게 몇 개월마다 출금하시면서 용돈벌이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또 앱테크로 모은 포인트를 네이버 페이로 전환하여 사용하게 될 경우 온라인 쇼핑에서 현금과 같은 비율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이런 부분을 생각한다면 현금화 앱테크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KB리브메이트 앱테크 썸네일
KB리브메이트 앱테크 썸네일

KB리브메이트 앱테크 - 출석체크

리브메이트 앱테크 어플 예시 이미지 1)

위 예시 이미지는 KB리브메이트의 어플 메인 페이지입니다. 빨간색으로 표현된 곳에서 앱테크를 진행할 수 있는데 먼저 설정해두신 간편 비밀번호를 통해서 로그인을 해주신 뒤 출석체크를 누르시면 쉽게 출석체크 이벤트에 참여하실 수가 있습니다. 출석체크는 하루 1포인트가 적립되며 간편하게 출석체크를 통해서 포인트를 받으실 수가 있습니다. 다만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지만 그 크기가 너무 작기 때문에 오늘의 퀴즈까지 진행하셔야 조금 더 포인트를 적립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퀴즈를 통해 참여하는 방법도 예시 이미지를 통해서 보여드리며 설명드리겠습니다.

 

KB리브메이트 앱테크 - 오늘의 퀴즈

리브메이트 앱테크 예시 이미지 2)

KB리브메이트에서 제공하는 오늘의 퀴즈는 자정이 아니라 매일 오전 10시에 오픈됩니다. 자정에 앱테크를 하고 주무시기 위해 어플을 켜도 10시에 퀴즈를 풀 수 있으니 필자는 KB리브메이트 앱테크는 오전 10시 이후에 진행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KB리브메이트의 퀴즈는 OX퀴즈와 객관식 퀴즈로 진행되며 정답을 맞히지 못하면 다시 기회가 없기 때문에 꼭 정답을 맞히시도록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KB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 정답은 인터넷에 올라와 있는 것을 쉽게 찾으실 수가 있는데 보통은 블로그에서 올려주는 경우가 많지만 오늘의 퀴즈 정답을 뉴스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경우가 더 많기 때문에 검색을 하자마자 연관 검색어가 나오고 정답을 쉽게 찾을 수 있는 페이지들이 여럿 나오게 됩니다. 대부분 오전 10시 이후에 바로 정답을 찾을 수 있기 때문에 정답을 모르신다면 검색을 통해서 정답을 찾아 앱테크를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반응형

 

과거 KB리브메이트가 업데이트되기 전까지는 일반 상식 퀴즈라는 것을 통해서 30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는 기회가 있었지만 업데이트가 이루어진 후에는 오늘의 퀴즈만 있기 때문에 우리는 출석체크와 오늘의 퀴즈로만 포인트를 적립해야 합니다. 물론 KB국민카드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이 외에도 여러 가지 혜택이 있기 때문에 그런 부분까지 잘 체크해서 진행하시면 더 많은 혜택을 누르실 수 있으니 한번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그럼 이번에는 이렇게 모아둔 포인트를 어떻게 출금할 수 있는지 예시 이미지를 보면서 살펴보겠습니다.

 

KB리브메이트 앱테크 - 포인트 출금하기

리브메이트 앱테크 예시 이미지 3)

KB리브메이트에서 모은 포인트를 출금하기 위해서는 먼저 어플 메인 화면 우측 상단에 있는 메뉴를 클릭하신 다음 포인트리 화면으로 넘어오셔야 합니다. 포인트리 화면으로 넘어오신 후에 포인트리 교환이라는 버튼을 누르시면 여러 가지 포인트를 가져올 수 있거나 내보내는 기능이 나타나게 됩니다. 우리는 여기서 KB리브메이트에서 모은 포인트를 출금하는 것이 목적이기 때문에 제휴포인트로 보내기를 눌러주신 후 KB리브메이트 포인트를 통해서 다른 곳으로 보내실 포인트 플랫폼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사용하시는 플랫폼마다 그 용도가 다르겠지만 필자는 대부분 앱테크를 통해서 현금화를 하거나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한 포인트로 바꾸는 것이 목적이기 때문에 보통 네이버 페이를 선택하여 사용합니다. 최근에는 네이버 페이로 결제할 때 사용이 안 되는 곳이 없을 정도로 많기 때문에 이 부분을 통해서 사용하며 네이버 페이로 교환했을 때 2% 추가 적립이라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시간이 오래 걸리지는 않기 때문에 틈틈이 정답을 찾아서 퀴즈를 풀고 출석체크 정도만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 다른 금융권 앱테크를 같이 소개해드리며 글을 마치겠습니다.

 

금융권 현금화 가능 앱테크

신한플러스 - 신한페이판 With(위드) 퀴즈 풀기 | SOM`s의 투잡 가이드

NH멤버스 앱테크 - 출석체크와 퀴즈 앱테크 | SOM`s의 투잡 가이드

하나멤버스 앱테크 - 하나멤버스 앱테크 사용법 | SOM`s의 투잡 가이드

우리WON멤버스 앱테크 - 앱테크 사용법, 출금 | SOM`s의 투잡 가이드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